[2015국감]김춘진 보건복지위원장 "'제2백수오'방지 대책 마련" 주문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5-09-14 15:41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김춘진 국회 보건복지위원장 [아주경제 자료사진]


아주경제(청주) 한지연 기자  =김춘진 국회 보건복지위원장(새정치민주연합)이 14일 식품의약품안전처 국정감사에서 종합적인 '건강기능식품 안전관리 대책'을 주문했다. 

이날 충북 청주시 오송 식약처에서 열린 국감 모두발언에서 김 위원장은 "건강기능식품 시장이 매년 성장하고 있는데 올 상반기 갑작스런 백수오 사태로 국민과 관련 업계 모두 막대한 경제적 손실을 입었다"며 "식약처가 '건강기능식품에 관한 법률'을 통해 미국이나 유럽 등에 비해 엄격하게 관리해왔는데도 이런 사태가 발생한 것은 정책의 허술함을 드러낸 것"이라고 지적했다. 

이어 "건강기능식품에 대한 대국민 교육과 홍보를 강화해 소비자들이 정확한 정보를 갖고 건강기능식품을 선택할 수 있게 해야한다"라면서 "아울러 제품 원료·제조·생산에 대한 이력도 공개해 소비자의 알권리를 강화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또 "식약처는 기능성 원료에 대한 주기적 재평가와 표시·광고 사전심의 대상 확대, 국민신고포상제, 쇼닥터 규제 등 다양한 규제 가운데 옥석을 선별해 추진해야 한다"며 "해외직구(직접구매)를 통한 수입 건강기능식품에 대한 모니터링도 강화해야 한다"고 주문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