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로 치과 성인치아교정, 나에게 적합한 교정법은…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5-06-23 11:33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아주경제 정보과학팀 기자 = 최근 외모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대학생이나 직장인뿐 아니라 주부, 노인들까지도 치아교정을 위해 치아교정 치과를 찾는 이들이 늘고 있다.

성인의 치아교정은 단순히 돌출입이나 부정교합 등을 치료하려는 주 목적 외에도 외모개선과 콤플렉스 해소 등을 위한 심미적인 목적으로 시행되어 좋은 효과를 보여주고 있는 추세다.

더구나 요즘은 치아교정의 수요가 증가하면서, 수요층의 니즈에 따라 치아교정방법 또한 일반교정 외에도 부분교정, 콤비교정, 설측교정, 투명교정, 자가결찰교정 등 다양한 방식으로 발달해 그 만족도를 높여주고 있다.

이에 구로 치아교정치과인 마루치과병원 의료진에게 각 치아교정 방법의 장단점과 효과적인 적응증에 대하여 다양한 교정방법과 환자 자신에게 잘 맞는 교정법 선택 방안엔 무엇이 있는지 물어보았다.

▲순측교정(일반교정)
일반적인 교정법으로, 치아 정면에 브라켓(고정장치)를 붙이고 교정용 와이어로 교정시키는 방법이다. 기본 교정장치인 메탈 외에도 치아색과 유사한 도재로 제작되는 세라믹 교정과 레진 등을 선택 가능하며 다른 치료에 비해 비교적 경제적인 것이 장점이다.

▲콤비교정
일반교정의 경제성과 설측교정의 심미성을 혼합해 윗니는 치아 뒷면에 와이어를 거는 설측교정을 진행하고, 아랫니는 순측교정을 진행하는 방법이다. 일반 교정에 비해 심미적이며, 발음에 대한 문제가 비교적 적어 장치 적응이 빠르다.

▲부분교정
교정이 필요한 부분만 골라 단기간에 치료하는 방법으로 전체 교정치료보다 경제적이며, 3~6개월 정도의 짧은 기간 내에 치료가 완료된다. 원하는 부분만 선택적으로 치료가 가능하고, 비발치로 진행된다.

▲투명교정
최근 선호도가 높은 교정치료로 플라스틱 틀을 이용한다. 스스로 탈부착할 수도 있고, 장치가 거의 눈에 띄지 않아 심미적으로 우수하다. 구강 위생 관리도 쉽고 일반교정 장치로 인한 자극이 최소화 되는 등 장점이 많다.

▲설측교정
치아 뒷면, 혓바닥 쪽에 교정장치를 부착하는 비밀교정 장치다. 일상생활에 지장을 받지 않고 장치가 안 쪽에 있어 뺨이나 입술 안 쪽이 허는 등의 문제도 없다. 치료 기간이나 효과도 일반 교정장치와 거의 차이가 없다.

▲자가결찰교정
치아교정 장치인 브라켓에 캡 형식의 뚜껑을 달아 고정하는 방식으로, 일반 교정장치에 비해 마찰력이 줄어들어 이동 속도가 빠르고, 통증이 덜하면서 교정 기간을 획기적으로 줄여주는 것이 특징이다. 장치의 종류에 따라 클리피씨교정, 데이몬 교정 등이 있다.

의료진은 마지막으로 “다양한 치아교정방법 중 나에게 적합한 치아교정을 선택하는 것과 함께, 치아교정 치과의 선택 또한 중요하다”며, “치아교정 치과 선택 시에는 되도록 다양한 교정치료에 대한 경험이 많고, 치아건강까지 고려한 숙련된 의료진이 상주하고 있는지 체크하는 것이 바람직하다”고 당부했다.
 

[마루치과]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