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5회 글로벌 헬스케어 포럼] 전용관 KT&G 생명과학 대표 "국내 제약사 영세성 극복, 글로벌 네트워크 구축 선행되어야"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5-04-16 18:00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아주뉴스코퍼레이션(아주경제)과 한국바이오협회, 중국 옌타이시 인민정부가 공동 주최하는 '2015 제5회 글로벌 헬스케어 포럼'이 16일 서울 중구 플라자호텔에서 열렸다. 전용관 KT&G 생명과학 대표이사가 발언하고 있다. 유대길 기자 dbeorlf123@ ]


아주경제 정영일 기자 = 국내 제약회사들이 더욱 발전하려면 재정적 영세성 극복과 글로벌 네트워크 구축, 정부의 적극적인 지원이 선행돼야 한다는 의견이 제시됐다.

전용관 KT&G생명과학 대표는 "과거 1%에 불과했던 국내 제약 시장은 최근 규모가 커지고 있다"며 "당당히 세계 제약 사업의 한 축으로까지 발전했다"고 평가했다.

전 대표는 "국내 제약사들이 미국이나 유럽 등 선진 시장 진출에 아직도 어려움을 겪고 있다"며 "해외 수출을 기대하는 국내 제약사에 대한 인재나 예산 지원은 원활하지 않다"고 토로했다.

이어 "앞으로의 제약 시장은 치료보다는 예방적 백신이 중시되고 BT(생명공학기술)와 IT(정보기술)가 결합된 형태나 진단과 치료가 혼합된 형태로의 발전이 예상된다"며 "신약 개발의 성공을 위해 뛰어난 기술과 질환의 발생기전에 대한 지식 보유 여부, 실제 상업화를 위한 방안도 중요한 요인이 될 것"이라고 강조햇다.
  
전 대표는 "제약업계는 정부 지원에 관계없이 지속적으로 시약 개발에 대한 노력하겠지만 아직 국내 제약사들이 영세하고 영업적인 마케팅이 부족한 상황에서 정부 측의 고민과 지원이 절실하다"고 지적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