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원시, '맞춤형 R&D인력양성사업' 본격 추진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5-04-07 15:33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재료연구소 핵심기술 이전 통한 창원시 중소·중견기업 R&D 흡수역량 강화

아주경제 김태형 기자 = 창원시는 재료연구소와 최초로 현장 맞춤형 R&D전문인력 양성을 위해 지난 3월에 협약을 체결하고 4월 사업공고를 시작으로 본격적인 인력 양성사업에 돌입한다.

중소․중견기업의 지속적인 성장 가능성은 세계 수준의 기술경쟁력 보유 여부에 따라 결정되며, 이에 중소․중견기업은 국가R&D 수행과정을 통해 축적한 연구성과 및 기술 노하우의 흡수역량이 절대적으로 필요하나 현실상, 연구개발에 참여한 수행주체와 대등한 전문역량을 갖춘 R&D인력 부족 등으로 습득단계에서부터 한계에 부딪혀 왔다.

따라서 이번 사업을 통해 신기술 습득에서부터 실용화에 이르기까지 중소․중견기업을 중심으로 R&D 전문인력 양성 생태계 구축 및 지속적이고 종합적인 육성시스템 구축을 위해 창원시는 재료연구소와 공동노력을 기울이기로 했다.

'기계․소재부품 R&D 전문인력 양성사업'은 올해부터 2019년까지 5년간 50명의 전문인력 양성을 목표로 하고 있으며, 크게 R&D 전문인력 양성과 기업 R&D 인력 Skill-Up 양방향 과정으로 구성되어 있다.

R&D 전문인력 양성과정은 창원시 관내 중소․중견기업 R&D부서에 취업을 희망하는 연구원을 선발하여 재료연구소 내 기본기술교육부터 1:1전담멘토 심화과정을 거쳐 기업 맞춤형 R&D역량을 갖춘 뒤 곧바로 취업까지 연결되며, 기업 R&D 인력 Skill-Up과정은 기업체의 R&D인력을 선발해 재료연구소내 6개월 파견을 통해 재료연구소 보유기술을 기업의 needs에 맞게 접목하여 기술이전을 통한 기업체의 신사업 투자 활성화를 도모한다.

정충실 창원시 경제국장은 "창원지역에는 기계, 소재부품, 금형산업 등의 제조업 중심의 기업이 밀집해 있으며 '창원시와 재료연구소의 기계․소재부품 전문인력 양성사업'을 통해 우리지역 중소․중견기업이 세계 수준의 강소기업으로 성장하는데 크게 기여할 것이다"고 전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