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천시 시 홈페이지 소통공간으로 변경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5-04-07 13:37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사진=과천시청 전경]


아주경제 박재천 기자=과천시(시장 신계용)가 운영중인 시 홈페이지가 주민들이 많이 찾고 알고 싶어하는 것을 초기 화면에 배치하는 등 시민 소통공간으로 자리잡고 있어 주목된다.

우선 가장 큰 변화는 시정을 한 눈에 파악할 수 있는 포토갤러리와 일자리 정보제공 사이트다.

포토갤러리 사이트는 안방에 앉아 클릭 한번으로 시에서 진행되는 각종 행사나 사업들을 사진자료를 통해 파악 가능하다. 또 일자리 정보제공 사이트는 일자리가 필요한 주민들에게 일자리 제공과 함께 지역경제 활성화에도 기여하고 있다.

시민들이 어떤 게시물에 관심을 갖고 있는 지 파악할 수 있는 ‘금주의 인기 게시물’과 과천시장의 시정설계, 향후 계획, 공약 이행사항 등을 일목요연하게 정리한 ‘열린 시장실’도 인기다.

이 외에도 민간 기업의 일자리 창출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주차장정보, 다자녀카드 우대업소, 주방공개 CCTV 설치 업소 정보 등 유용한 공공데이터 45종도 자유롭게 활용할 수 있다.

정보통신과 신양선 과장은 “시민들이 집에서 편리하게 시정은 물론 과천에서 일어나는 일들을 검색하고 필요한 정보를 취득할 수 있도록 홈페이지 운영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