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트레이드증권 "이베스트증권으로 불러주세요"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5-04-01 16:07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아주경제 이규진 기자 = 이트레이드증권이 회사 이름을 이베스트투자증권으로 바꿨다.

1일 이베스트투자증권 관계자는 "홀세일 및 리테일, 투자은행(IB), 트레이딩으로 영역을 확대해 종합증권사로 거듭나는 사업모델 변화에 따라 사명을 공식 변경한다"고 밝혔다.

이베스트투자증권은 사명 변경을 계기로 온라인 투자정보 서비스를 강화할 계획이다. 이를 위해 연초 투자솔루션팀을 신설하기도 했다.

이베스트투자증권은 해외상품에 대한 홀세일 및 온라인, 리테일 마케팅 라인도 구축할 예정이다. 리서치센터를 중심으로 한 법인영업 서비스도 확대한다.

이 횟나느 인터넷은행 설립도 추진하고 있다. 사측은 "대형사에서 하기 힘든 특색 있고 차별화된 사업을 기획해 업계에 승부수를 던질 것"이라며 "인터넷은행 설립에 대한 강한 의지를 가지고 진입 모델을 검토하고 있다"고 전했다.

이날 홍원식 이베스트투자증권 사장은 직원에게 정장 1벌과 구두 1족을 선물하며 새 출발을 격려했다.

이베스트투자증권 대주주는 글로벌앤어소시에이츠(G&A) 사모펀드다. 2008년 이베스트투자증권을 인수한 G&A가 보유한 지분은 약 85%다. 이 사모펀드에는 LS네트웍스가 주요 출자자로 참여하고 있다.

G&A는 이베스트투자증권 매각을 시도했으나 불발돼 2013년 7월 G&A 사모펀드 만기를 2년 연장했다. 오는 7월이면 계약이 다시 만료돼 매각 작업이 진행될 전망이다.

이베스트투자증권은 2014년 영업이익과 순이익이 각각 292억원, 223억원으로 1년 만에 약 238%, 421% 늘었다. 이 회사 자기자본이익률(ROE)은 같은 해 6.8%로 업계 4위를 기록했다. 자기자본 규모는 업계 28위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