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한, 한미 연합훈련 비난…"남녘바다 죽음터 될 것"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5-02-23 10:47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사진= 아주경제 DB]

아주경제 강정숙 기자 =북한이 다음달 초로 예정된 한미 연합군사훈련을 비난하고 "북침전쟁을 도발하면 남녘의 모든 바다가 죽음터가 될 것"이라고 위협했다.

노동당 기관지 노동신문은 23일 '반공화국 대결을 추구하는 자들은 비참한 종말을 고할 것이다'라는 제목의 기사에서 연합훈련은 "스스로 화를 부르는 도발 행위"라며 "통째로 수장해 버릴 것"이라고 위협했다.

신문은 지난달 미국 해군의 원자력 추진 잠수함인 올림피아호가 남한에 입항한 것과 남한의 잠수함사령부 창설 등을 거론하며 연합훈련은 '북침 핵전쟁 망동'이라고 주장했다.

이어 최근 북한이 최근 실시한 해상목표 타격훈련을 언급하며 미국 중순양함 볼티모어호를 수장했던 6·25전쟁 당시보다 북한의 공격 능력이 '백배, 천배로' 강해졌다고 선전했다.

그러면서 "바다에는 공동묘지가 따로 없다"며 남한이 "미국을 등에 업고 북침전쟁을 도발하면 남녘의 온 바다가 호전광들의 죽음터로 화할 것"이라고 위협했다.

노동신문은 한편으로는 남북대화와 관계개선을 내세워 "북침 합동군사연습이 계속되는 지금과 같이 험악한 상황에서는 북과 남이 설사 대화탁에 마주앉는다고 하여도 아무런 소용이 없다"고 했다.

이어 남한 당국에 "진정으로 북남간의 신뢰와 대화를 바란다면 모든 군사적 적대행동을 중지해야 한다"면서 "사태의 엄중성을 바로 보고 올바른 선택을 하라"고 촉구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