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종합무역회사, 대우인터내셔널 송도 시대 개막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5-01-26 08:39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아주경제 박흥서 기자 =대우인터내셔널(전체 직원 약 8천명, 국내 1천명)이 23일부터 25일까지 사흘간 인천 송도국제도시 동북아무역타워(NEATT)로 본사 이사 작업을 마치고 26일부터 업무를 개시하였다.

동북아무역타워(NEATT)는 건축물 높이 305m(해발 312m), 총 71개층 규모의 현존 국내 최고층 빌딩으로 인천 송도국제도시를 상징하는 랜드마크 시설이며, 지난해 7월 준공 후 상층부 36~64층에는 특1급 수준의 레지던스 객실을 갖춘 오크우드프리미어호텔(총 423실)이 오픈하였고, 하층부 25층에 NSIC, 9~21층에는 대우인터내셔널이 입주하였으며, 오는 4월에는 포스코 패밀리사인 포스코A&C가 입주할 예정이다.

글로벌 종합무역회사, 대우인터내셔널 송도 시대 개막[사진제공=IFEZ]


우리나라 최고의 종합상사인 대우인터내셔널은 드라마 미생에 등장한 원인터내셔널의 실제 모델로도 유명하다. 전 세계 100여개의 해외 네트워크를 활용, 글로벌 비즈니스를 영위하는 국제무역상사로 다국적기업 아태본부, 국제업무 거점지 조성이라는 송도국제도시의 개발 목표에 가장 잘 부합하는 기업이며, 송도 입주함으로 인해 지역 경제 활성화는 물론 인천경제자유구역의 개발과 투자 활성화에도 크게 기여할 것으로 예상된다.

이미 송도국제도시는 2010. 5월 포스코건설을 시작으로 포스코글로벌 R&D센터, 포스코플랜텍, 포스코엔지니어링, 대우인터내셔널이 잇달아 입주를 완료 하였으며, 포스코A&C까지 포함하면 포스코 패밀리사 직원 5,000명이 근무하는 포스코 그룹의 집결지가 되어, 지역경제 활성화는 물론 국내․외 기업들의 인천경제자유구역 투자를 촉진시킬 주춧돌 역할을 톡톡히 하고 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