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수이볜 대만 전 총통, '치료' 위해 1개월 가석방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5-01-05 16:06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대만 법무부, 천수이볜 병원 치료 위해 1개월 한시적 가석방 허용

  • 뇌물수수 등 혐의로 복역 중인 천수이볜 대만 전 총통 파킨슨병, 우울증 증상...자살 시도도

 

천밍탕 대만 정무차장이 5일 천수이볜의 건강이 악화돼 외부 병원 치료를 위해 한달간 가석방을 허가함을 공식 발표하고 있다. [사진=중국신문사 제공]

뤼슈롄 전 부총통(가운데 여성) 5일 천수이볜 전 총통 면회에 나섰다. [사진=중국신문사 제공]


아주경제 김근정 기자 = 비리혐의로 복역 중인 천수이볜(陳水扁) 대만 전 총통이 건강상의 이유로 1개월 가량 한시적으로 가석방된다.

대만 법무부 천밍탕(陳明堂) 정무차장(차관급)이 5일 오전 열린 심의위원회에서 천 전 총통이 외부 병원에서 치료를 받아야하는 상황으로 판단하고 1달간 가석방을 결정했다고 이날 밝혔다.

한 달간 외부 의료기관에서 정밀 검사를 받은 후 계속 병원 치료를 받을지 재수감될지 여부가 확정될 예정이라고 자유시보 등 대만 언론은 전했다.

천 전 총통은 2000~2008년까지 재임 기간 중 뇌물수수, 횡령 및 비자금 조성 등의 혐의로 20년형을 선고받고 2010년 말부터 타이중(臺中) 교도소에서 복역 중이다.

최근 천 총통은 우울증과 파킨슨병 증세를 보이는 등 건강이 크게 악화된 것으로 알려졌다. 지난해 4월에는 감옥내 병원으로 옮겨졌으며 6월에는 자살도 기도했다. 그러나 집권당인 국민당은 천 전 총통의 외부 치료 요구를 계속 거부해왔다.

그런데 이번에 돌연 가석방을 허가한 것은 지난해 11월 마잉주(馬英九) 현 총통에 대한 실망감과 레임덕 등 영향으로 국민당이 지방선거에서 참패한 때문으로 분석됐다.

민심의 향방이 바뀌면서 천 전 총통의 가석방을 요구하는 민진당 등 야권의 목소리는 더욱 거세진 상태다. 지난해 12월 말에는 뤼슈롄(呂秀蓮) 전 부총통이 천 전 총통의 건강상태를 이유로 가석방을 요구하는 단식투쟁에 돌입하기도 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아주NM&C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