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남시 인천아시안게임 출전선수단 격려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4-10-10 21:56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남현희 등 성남시 직장운동부, 세계속의 성남을 알리다

  • 하키, 펜싱, 육상 3종목 출전 금메달1개 동메달2개 획득

[사진제공=성남시청]


아주경제 박재천 기자 =성남시(시장 이재명)가 10일 제17회 인천아시안게임에서 맹활약을 펼치며 한국의 5회 연속 종합2위 달성에 일등공신 역할을 한 펜싱의 남현희, 오하나 선수와 남자 하키팀 감독, 선수 등 14명을 시장 집무실로 초청해 격려했다.

지난 2012 런던 올림픽에서 종합 2위를 달성하며 깜짝 돌풍을 일으킨 펜싱이 이번 대회 한국 메달의 최대 텃밭으로 등장하며 새로운 ‘효자종목’으로 자리매김했다.

특히, 펜싱의 선두주자 였던 남현희·오하나 선수는 펜싱 여자 플뢰레 단체전에서 금메달을 획득했고, 남 선수는 개인전에서도 동메달을 획득하는 쾌거를 거뒀다. 

남 선수는 아시안게임 3회 연속 2관왕 도전에는 실패했지만 4회 연속 금메달의 대기록을 작성했다.

또 성남시청 선수들을 주축으로 구성된 남자하키팀(감독 신석교)도 11명의 선수가 참여, ‘2014 인천 아시안게임'에서 동메달을 획득하며 8년만에 값진 메달을 목에 걸었다.

육상 포환던지기에 출전한 정일우 선수도 결선에서 개인 8위에 올라 앞으로 메달 가능성을 기대해 볼 수 있게 됐다.

이재명 시장은 “성남시 엘리트체육의 선두주자인 직장운동부에 적극적인 지원을 통해 제2의 남현희선수와 남자하키팀같이 많은 유망주가 배출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