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근혜 대통령, 김명수·정성근 등 3명 후보자 청문보고서 재요청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4-07-15 10:26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사진=청와대]



아주경제 주진 기자= 박근혜 대통령은 국회 인사청문회에서 경과보고서 채택이 무산된 김명수 사회부총리 겸 교육부 장관, 정성근 문화체육관광부 장관, 정종섭 안전행정부 장관 후보자 3명 모두의 청문회 보고서 송부를 다시 요청키로 했다.

민경욱 청와대 대변인은 15일 오전 기자들과 만나 “오전에 청문보고서 송부를 재요청할 것 같다”고 밝혔다. 논란이 되고 있는 김명수·정종섭 후보자 청문보고서가 포함될지 여부에 대해 그는 “가능성이 매우 높은 걸로 알고 있다”고 말했다.

민경욱 대변인은 “청문보고서를 송부해 달라고 재요청한다고 해서 반드시 이들을 임명한다는 것은 아니다”고 말해 이들의 임명 여부에 대해서는 여지를 두었다.

김명수, 정종섭, 정성근 후보자 3명의 보고서 채택 시한은 14일로 마감됐다. 이에 따라 박근혜 대통령은 15일부터 열흘 이내에 국회에 다시 보고서 송부를 요청할 수 있다.

청와대는 16일을 시한으로 지정할 것으로 알려졌는데, 16일이 지나도록 청문보고서가 국회에서 도착하지 않으면 박근혜 대통령은 이 중 일부 후보자들을 장관에 임명할 것으로 보인다.

하지만 박근혜 대통령이 이들의 임명을 강행하기에는 부정적인 여론이 만만치 않아 큰 부담이 따를 것이라는 관측이 지배적이다.

청와대가 김명수 후보자 등 3명에 대한 청문회 보고서 송부를 재요청한 것은 김명수·정성근 두 후보자가 스스로 거취를 판단하도록 압박의 의미를 담은 게 아니냐는 해석도 나온다.

이런 가운데 박근혜 대통령은 이날 김무성 새 대표 등 새누리당 신임 지도부와 청와대에서 오찬을 함께할 예정이어서 이 자리를 통해 장관 후보자들의 거취 문제가 결정될 가능성이 높을 것으로 보인다.

‘비박근혜계’인 김무성 대표 등이 도덕성 문제에 자질 시비까지 붙은 김명수·정성근 두 후보자의 임명에 적극 동의하기는 어려울 것이라는 관측이 지배적이다.

새누리당 관계자는 “김명수·정성근 후보자 청문보고서 송부 요청이 다시 와도 야당의 반대가 심해 보고서가 다시 채택되기는 어려울 것”이라고 말했다.

박 대통령은 전날인 14일 청와대에서 수석비서관회의를 주재하면서 “이번 주 안에 2기 내각을 출범시킬 것”이라고 밝힌 바 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