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프라이즈' 드록바 "전쟁을 멈춰주세요" 축구 선수의 진심이 내전 종식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4-06-29 15:20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드록바/사진=MBC '서프라이즈' 캡처]

아주경제 신원선 기자 = '서프라이즈' 드록바의 감동 실화가 전해져 네티즌 사이에 화제다. 

29일 방송된 MBC '신비한 TV 서프라이즈'에서는 코트디부아르의 내전을 중단시킨 디디 드록바의 사연이 전파를 탔다. 

드록바는 코트디부아르 남부 정부군과 북부 반군 사이의 계속되는 내전을 종결시키는 데 큰 공헌을 했다. 그는 2006년 월드컵 본선 진출이 확정된 상황에서 TV 생중계 카메라 앞에서 무릎을 꿇고 "국민 여러분, 제발 월드컵 기간 동안만이라도 전쟁을 멈춰주세요"라고 간절하게 부탁했다.

드록바의 진심에 정부군, 반군들은 실제로 내전을 1주일 동안 멈췄다. 드록바는 2006년 월드컵에서 사력을 다해 뛰었지만 16강 진출에는 실패했다. 하지만 이후 드록바는 자선 재단을 설립하고 매년 자신의 연봉을 기부하는 등 끊임없이 국제 사회에 종전을 호소했다. 2년 뒤 코트디부아르의 내전은 종식됐다. 이 일로 드록바는 '검은 예수'라는 별명을 얻기도 했다.

앞서 지난 5월 터키 서부 소마 지역에서 광산 폭발로 인한 화재가 발생해 300명이 넘는 사망자가 발생하자 드록바는 약 14억 원을 성금으로 내놓았으며, 2009년 펩시 광고 출연료로 받은 약 54억 원은 고향인 아비장의 종합병원 건립 기금으로 선뜻 기부했다.

서프라이즈 드록바 사연을 접한 네티즌은 "서프라이즈 드록바, 코트디부아르가 희망적인 나라라고 생각된다", "서프라이즈 드록바, 정말 멋진 선수다", "서프라이즈 드록바, 선수이기 전에 한 나라의 진정한 애국자다" 등 다양한 반응을 보였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