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테마주 다음은 '세종시 테마주'…"부동산만 있어도 수혜주로 꼽혀"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2-02-01 10:13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4월 총선 앞두고 정치권서 각종 공약 쏟아져

(아주경제 이성우 기자) 세종시 관련주들이 연일 급등하고 있다. 세종시 인근에 있는 기업들이 이틀 연속 상한가로 치솟는 등 이른바 '세종시 테마'를 형성했따. 오는 4월에 있을 총선을 앞두고 정치권 안팎에서 세종시와 관련한 각종 공약이 쏟아진 덕분이다.

31일 한국거래소에 따르면 유가증권시장에서 영보화학은 전 거래일보다 685원(14.94%) 급등한 5270원에 거래되면서 이틀째 가격제한폭까지 치솟았다. 투자자들이 몰려들면서 최근 열흘간의 주가상승률은 64.1%를 넘어선 상태다. 같은 시간 코스닥시장에서는 프럼파스트와 대주산업, 유라테크 등이 이틀 연속 가격제한폭까지 올랐다.

자동차 내장재와 건축용 보온재, 건축용 층간소음완충재 등을 생산하는 영보화학은 충북 청원군 강내면에 부동산을 보유하고 있다는 사실이 알려지면서 세종시 수혜주로 분류됐다. 플라스틱 배관재를 생산하는 기업인 프럼파스트는 충남 연기군에 보유한 부동산이, 축산 사료 업체인 대주산업은 충남 서천군에 보유한 토지 등이 주가 상승의 재료로 작용했다. 자동차용 플러그 등을 제조하는 유라테크는 본사가 연기군에 있다.

안정균 SK증권 연구원은 "회사 소유의 부동산이 세종시 인근에 있다는 사실은 회사의 향후 실적과는 전혀 관계가 없는 이슈"라며 "부동산 가격이 상승한다면 회사 자산이 조금은 늘어날 수도 있겠지만, 이러한 가능성이 주가 상승으로 이어지는 것은 지나치다"고 설명했다.

한편, 지난 29일 문재인 민주통합당 상임고문은 충남 연기문화예술회관에서 한국미래발전연구원과 노무현재단 주최로 열린 '국가균형발전선언' 8주년 기념식에 참석해 "국가균형발전은 더 이상 미룰 수 없는 절박한 국가 과제"라고 강조했다. 같은 날 문 상임고문과 한명숙 민주통합당 대표, 안희정 충남도지사 등은 노무현재단, 한국미래발전연구원, 더좋은민주주의연구소 주최로 충남 연기군 연기문화예술회관서 국가균형발전선언 8주년 기념행사를 개최했다.

앞선 26일 심대평 자유선진당 대표는 충남 연기군에 있는 행정중심복합도시건설청을 방문한 자리에서 “앞으로 대한민국의 국가경영은 서울 일극 체제에서 서울과 세종시 양대 축을 중심으로 해야 한다”고 말하기도 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