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6세 박사신동, 박사보다는 집이 중요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1-10-19 07:16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아주경제 최미화 기자)중국 명문대인 베이징항공항천대학교 박사과정에 재학중인 16세 '신동' 장신양(張炘炀)이 '박사보다는 집이 더 중요하다'는 요지의 발언을 해 화제를 모으고 있다.

장신양은 10세때 수능시험을 봐 대학에 들어갔고 13세에 '중국에서 가장 어린 대학원생'이 되었다. 올해 9월 그는 순조롭게 베이징항공항천대학교 박사과정에 합격해 박사공부를 시작했다. '신동'이라는 소리를 들고 자란 그는 몇번이나 언론의 조명을 받았지만 지난 16일 중국국영방송인 CCTV의 인터뷰 프로그램 '칸젠(看見)'에 출연해 또한번 시청자의 관심을 끄는'깜짝' 발언을 했다.

그는 방송에서 '박사과정을 마친다해도 들어가서 살 집 하나 없는데 학위가 다 무슨 소용이 있겠냐'고 말한뒤 '베이징에 집을 마련하는것이 인생의 제일 큰 목표'라며 부모에게 집을 마련해주기를 요구했다.

이 대담 프로를 지켜본 시청자들은 인터넷에 '그의 태도를 도저히 이해할 수 없다'며 '이런 박사를 양성하는 것은 자원낭비일뿐이다' 는 내용의 비판의 글을 남겼다.

전문가들은 그의 이런 생각과 발언에 대해 형편상 베이징에 집을 사기 어려운 것을 알면서도 부모한테 무리한 요구를 하는 것은 부모때문에 어린시절을 잃어 버린데 대해 '화풀이'하는 것이라고 분석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아주NM&C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