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진해운, 제1기 글로벌 해양 리더 탐방대 20명 선발

(아주경제 김병용 기자) 한진해운은 지난 4월 1일 모집을 시작한 제 1기 글로벌 해양 리더 탐방대를 최종 선발했다고 8일 밝혔다.

이번 탐방대는 미래의 인재이자 리더인 대학생들에게 국내외 항만·물류시설 및 글로벌 비즈니스 현장을 직접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국가 경제 기여도가 큰 해운 산업의 중요성을 국내에 널리 알리고, 더불어 미래 리더들에게 세계로 뻗어나갈 수 있는 시야를 넓혀주고자 마련됐다.

전국의 대학생 지원자 중 전산 추첨과 서류, 면접심사를 거쳐 선발된 20명의 학생들은 오는 7월 발대식을 시작으로 7, 8월 두 차례에 걸쳐 부산에서 상해까지 대형 컨테이너 선박을 직접 승선하는 기회가 주어진다. 세계 5위권 항만인 부산항 및 한진해운 신항 터미널 그리고 세계 1위의 상해 양산항을 탐방하게 된다.

또 상해 해무국, 중국 국영 선사인 차이나 쉬핑, 전세계 주요 기업들의 비즈니스 현장인 상해 푸동 지역 등을 방문하고 상해 해사대 학생들과 교류의 시간을 갖게 될 예정이다.

한진해운은 올해를 시작으로 매년 글로벌 해양 리더 탐방대를 선발함으로써 학생 및 일반인들에게 국가 경제와 밀접한 연관이 있는 해운 산업의 중요성을 인식시키는 계기로 삼을 계획이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고궁걷기대회_기사뷰_PC
댓글0
0 / 300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