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프 뉴스픽] 귀뚜라미그룹·배민·유한킴벌리·더핑크퐁컴퍼니

지난해 실시한 워밍업 코리아 연합 봉사활동 사진귀뚜라미그룹
지난해 실시한 '워밍업 코리아 연합 봉사활동' [사진=귀뚜라미그룹]
귀뚜라미그룹, 귀뚜라미그룹, 한국가스안전공사와 연합 봉사활동
귀뚜라미그룹은 한국가스안전공사와 공동으로 '제19회 워밍업 코리아 연합 봉사활동'을 진행한다고 4일 밝혔다.

올해는 '저소득 가정 주거 환경 개선'을 주제로 서울 강서구와 16일 충북 옥천군 일대에서 진행된다. 양사 임직원 30명은 이날 강서구 저소득 가정과 홀몸 어르신 5세대를 위한 주거환경 개선 활동을 펼친다. 귀뚜라미그룹은 자사 카본매트를 포함해 침구류, 가구, 가전제품 등을 지원할 계획이다. 옥천군에서 봉사활동은 오는 26일 실시된다.

봉사단 관계자는 "도움의 손길이 필요한 이웃들이 겨울 한파를 견디고 보다 안정적인 생활을 이어갈 수 있도록 양 기관이 합심해 봉사를 진행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지역 사회에 나눔의 가치를 전파하고 사회적 책임을 다할 수 있도록 다양한 연합 봉사 활동을 꾸준히 이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배민, '추억의 떡볶이' 등 부천전통시장 밀키트 최대 70% 할인
배달의민족이 전통시장 특색을 담은 밀키트 상품의 온라인 판로를 넓힌다.

배민 운영사 우아한형제들은 오는 15일까지 경기 부천시 중동사랑시장 협동조합 밀키트 상품 17종을 최대 70% 할인 판매하는 '부천 중동사랑시장 기획전'을 연다고 4일 밝혔다.

판매 품목은 추억의 떡볶이와 고추장 제육볶음, 매콤 주꾸미 볶음, 자연함박 한우 스테이크, 자연함박 오리지널, 자연함박 매운맛, 우삼겹 된장찌개, 돼지 묵은지 김치찌개, 고등어 무조림, 순두부찌개, 소불고기, 꽃게 매운탕, 떡갈비, 된장찌개·떡볶이·생선조림·제육볶음·일반 양념 세트 등 총 17종 35개 상품이다.

김중현 우아한형제들 지속가능경영센터장은 "전통시장의 특색을 살린 상품들이 배민 앱을 통해 안정적인 온라인 판로를 확보하고 매출 증진에도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유한킴벌리, 3년간 창경궁 궁궐숲 조성…"숲의 가치 확산"
유한킴벌리는 도시숲을 보호하기 위해 '우리강산 푸르게 푸르게' 캠페인의 일환으로 3년간 전개한 창경궁 궁궐숲 조성 사업을 성공적으로 마쳤다고 4일 밝혔다.

유한킴벌리는 서울그린트러스트와 나무 450여그루와 야생화 3500본 이상을 심었다. 3년간 관리한 녹지 면적은 약 5740㎡에 달한다.

생태계 교란종 제거 작업 등을 통해 교란종 수를 지난해 대비 약 90%까지 감소하는 등 도심 녹지의 지속가능성과 건강성 향상에도 기여했다.

유한킴벌리 관계자는 "숲과 사람의 공존이라는 캠페인 취지에 걸맞게 도심에 위치한 창경궁에서 사업을 전개했다"며 "기후 위기 시대에 더욱 중요해지는 숲의 가치를 널리 확산할 수 있도록 앞장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더핑크퐁컴퍼니, 日 아마존에서 '베베핀' 완구 2개 부문 1위 등극
더핑크퐁컴퍼니는 지난 10월 출시한 '베베핀 마더구스 패드'가 아마존 저팬 완구 카테고리에서 '음악 완구'와 '피아노 키보드 악기' 부문 1위를 동시에 기록했다고 4일 밝혔다.

'베베핀 마더구스 패드'는 영미권 인기곡 10곡과 다양한 사운드 효과를 탑재한 피아노 건반형 완구로, 멜로디·동요·자유 연주 등 3가지 놀이 모드를 통해 영유아의 소근육 발달과 창의적 놀이를 지원한다. 더핑크퐁컴퍼니는 일본을 포함한 글로벌 시장에서 제품 라인업을 지속 확대할 계획이다.

더핑크퐁컴퍼니 주혜민 사업개발총괄이사(CBO) 겸 일본 법인장은 "이번 아마존 재팬 1위는 경쟁이 치열한 일본 캐릭터 시장에서 베베핀의 콘텐츠 경쟁력과 제품 완성도를 동시에 인정받은 성과"라며 "앞으로도 재미와 교육적 가치를 결합한 다채로운 IP 경험을 통해 글로벌 패밀리 엔터테인먼트 브랜드로서 위상을 더욱 강화하겠다"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댓글0
0 / 300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