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 대통령-조코위, DDP내 쇼핑몰 한밤 '깜짝 방문'…시민들 환호성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주진 기자
입력 2018-09-11 07:45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평양회담 프레스센터 설치될 DDP서 '쇼핑 친교'…조코위 자녀 위한 옷 구매

문재인 대통령이 10일 오후 서울 동대문구 동대문디자인플라자(DDP) 패션몰에서 한국을 국빈 방문 중인 조코 위도도 인도네시아 대통령과 남성복 매장을 둘러보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문재인 대통령 부부와 한국을 국빈 방한 중인 조코 위도도(일명 조코위) 인도네시아 대통령 부부가 10일 나란히 서울 동대문구 동대문디자인플라자(DDP) 내 패션몰을 찾았다.

동대문은 쇼핑몰이 밀집한 곳으로 외국인 관광객들이 많이 찾는 관광 명소다.

특히 DDP는 18∼20일 평양에서 열리는 남북정상회담의 취재 지원을 위한 메인 프레스센터가 열리는 자리여서 이날 방문이 한층 의미를 더했다.

이날 청와대에서 만찬을 마치고 DDP로 이동한 양 정상 부부는 우선 LED전구를 활용해 꽃밭 모양으로 연출한 'LED 장미정원'을 찾았다.

박삼철 DDP 운영본부장은 "서울에서 가장 밝은 곳이 동대문이다. 33개 의류몰과 3만5천개의 상점이 몰려있기 때문"이라며 "의료산업의 규모가 30조원"이라고 소개했다.

문 대통령이 "LED에 대해서는 설명을 안해주느냐"고 묻자, 박 본부장은 "광복 70주년을 기념해 시민들이 직접 만든 LED 장미 2만5천500송이가 심어져 있다. 시민들이 밤에 사진을 찍는 명소"라고 답했다.

박 본부장은 그러면서 "이 DDP에 남북정상회담 메인프레스센터가 설치된다"고 했다.
 

문재인 대통령과 한국을 국빈 방문 중인 조코 위도도 인도네시아 대통령이 10일 오후 서울 동대문구 동대문디자인플라자(DDP) 내 LED 장미 정원을 방문해 둘러보고 있다.[사진=연합뉴스]


양국 정상은 이어 여성의류 매장으로 이동했으며, 여기서는 문 대통령의 부인인 김정숙 여사가 조코위 대통령의 딸을 위한 옷 3벌을 13만5천원에 구입했다.

이 과정에서 김 여사는 조코위 대통령의 부인 이리아나 위도도 여사에게 옷을 대보며 "따님에게 맞을 것 같나"라고 물어봤고, 문 대통령이 "계산은 내가 해야지"라고 하자 김 여사가 "제가 했습니다"라며 웃었다.

남성복 매장에서는 조코위 대통령의 아들을 위한 옷을 문 대통령이 고르면서 "아드님이 좋아할 것 같나"라고 물어보기도 했다.

이 곳에서는 조코위 대통령의 아들을 위한 셔츠 두 벌을 6만원에 샀다.

조코위 대통령이 "자카르타보다 옷값이 싸서 놀랍다"고 하자, 문 대통령이 상점 주인에게 "특별 가격은 아니지 않나"라고 농담도 건넸다.

쇼핑몰을 찾은 시민들이 환호하자 문 대통령은 악수를 하거나 손을 흔들어 화답하고, "인도네시아에서 오신 조코위 대통령이십니다"라고 일일이 소개해주기도 했다.

문 대통령은 쇼핑을 마친 뒤에는 조코위 대통령의 손을 잡고서 "오늘 대통령님이 와주셔서 상인들께도 매우 큰 힘이 됐을 것"이라며 "인도네시아 관광객도 더 많이 방문할 것으로 생각한다"고 인사를 건넸다.

문 대통령은 조코위 대통령 부부가 차량을 타고 숙소로 이동하는 모습을 지켜보며 손을 흔들어 환송했다.

양 정상은 문 대통령이 지난해 11월 인도네시아를 국빈 방문했을 당시에도 인근 마트를 함께 방문, 인도네시아 전통 직물인 '바틱'으로 만든 옷을 파는 가게를 찾은 바 있다.
 

문재인 대통령과 한국을 국빈 방문 중인 조코 위도도 인도네시아 대통령이 10일 오후 서울 동대문구 동대문디자인플라자(DDP) 패션몰을 깜짝 방문, 시민들의 셀카 요청에 응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