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위, 금리 7%대 ‘국군장병 적금’ 14개 은행서 출시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전운 기자
입력 2018-08-29 08:13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이자소득의 비과세 혜택과 인센티브 지원을 통해 사실상 금리가 연 7%대인 장병적금이 29일 14개 은행에서 출시된다.

금융위원회는 28일 군(軍)장병 목돈 마련 지원을 위해 국방부·병무청·은행연합회와 MOU를 체결하고, 적금상품을 확대·개편한 국군병사 목돈마련 신규 적금상품인 ‘장병내일준비적금’을 출시하기로 했다.

‘장병내일준비적금’을 출시하는 은행은 국민은행·중소기업은행·신한은행·우리은행·하나은행·농협은행·수협은행·대구은행·부산은행·광주은행·전북은행·경남은행·제주은행·우정사업본부로 총 14개 은행이다.

신규 적금상품이 출시되면 적금상품 선택의 폭이 확대되고, 혜택은 더 커지는 한편, 여러 상품을 한 눈에 비교하고 보다 쉽게 가입할 수 있게 된다.

이번 상품은 은행별로 현행 국군병사 적금상품과 유사한 수준으로, 우대금리(21개월 가입 기준, 기본금리 5% 이상)를 제공하고, 개인별 월(月)적립한도를 종전 20만원에서 40만원까지 인상했으며, 우대금리에 더해 재정지원을 통한 추가 적립 인센티브(1%p)와 이자소득 비과세 혜택을 부여하게 된다.

또한 입대를 앞둔 예비병사와 가족 등이 은행별 적금상품을 한 눈에 비교할 수 있도록 은행연합회 홈페이지에 ‘통합 공시사이트’를 구축했으며, 병사들이 훈련소 등 신병교육기관에서 적금상품을 안내받아, 입대 초기부터 적립할 수 있도록 적금상품 가입 절차를 개선했다.

가입은 신병교육기간 중 은행에서 부대를 방문해 진행하게 되며, 훈련병들은 가입자격 확인서를 제출하고 희망하는 은행에 가입하면 된다.

야전부대의 경우 상품 가입을 희망하는 병사가 국방인사정보체계에서 가입자격 확인서를 신청 후 발급받아 휴가 등 출타 시 가입자격 확인서를 지참하고, 적금가입을 희망하는 은행에 직접 방문하면 된다.

한편 이날 MOU체결식에는 최종구 금융위원장, 송영무 국방부장관, 기찬수 병무청장, 김태영 은행연합회장을 비롯해 14개 협약은행을 대표해 국민은행·우리은행·하나은행·신한은행·광주은행장이 참석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