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 정치세력 안희정 지지, 시민세력은 문재인 지지선언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7-03-24 00:11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세종더불어포럼 소속 회원 등 시민 50여명, "적폐 청산할 대통령 뽑아야 한다"

 ▲ 세종더불어포럼 소속 회원을 비롯한 시민 50여명이 23일, 세종시청 브리핑룸에서 기자회견을 갖고 "총체적 위기에 빠진 대한민국을 이끌어갈 대표자를 현명하게 선택하자"며 문재인 후보 지지를 선언했다.

아주경제 김기완 기자 = 세종시민들이 자발적으로 더불어민주당 대선 유력 주자인 문재인 후보를 지지하고 나섰다.

세종지역 더민주당 정치세력 다수가 안희정 충남지사를 지지한 가운데 시민들이 자발적으로 모여 지지선언을 하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23일 세종더불어포럼(대표 배선호) 소속 회원을 비롯한 시민 50여 명은 오후 세종시청 브리핑룸에서 기자회견을 갖고 "총체적 위기에 빠진 대한민국을 이끌어갈 대표자를 현명하게 선택하는 것에 지혜를 모아야 한다"며 문재인 후보 지지를 선언했다.

이들은 지지선언문을 통해 "19대 대통령 선거에서 문 후보가 당선되어 민주주의와 한국 정치의 신뢰를 회복해야 한다"며 "문 후보는 행정수도 세종시 완성과 대한민국 발전에도 큰 기여를 할 것으로 기대되는 인물"이라고 밝혔다.

그러면서 "더 이상 무능하고 무책임한 정당과 정치인에게 우리의 미래를 맡길 수 없다는 국민적 불안감이 커져가고 있다"며 "이제 적폐를 청산하고 진정한 촛불민심에 귀를 기울이는 대통령을 뽑아야 한다"고 주장했다.

문재인 후보의 삶은 그 자체로 사람이 먼저인 세상을 추구하는 인물로 누구보다 준비된 후보라는 것이다.

그들은 "전국 각지에서 세종시로 이주해 온 우리는 저출산과 청년실업 문제 해결은 물론 우리 생활의 작은 부분까지도 함께 고민하는 진정성 있는 후보를 선택해야 한다"고 덧붙였다.

문 후보의 행정수도 완성 공약을 반드시 관철시키겠다는 의지도 나타냈다.

문 후보는 전날 대전시의회에서 충청권 대선공약을 발표하면서 "세종시를 실질적인 행정도시로 키우겠다"며 국회 분원 설치, 행정자치부‧미래창조과학부 이전, 세종~서울 고속도로 조기 완공 등의 공약을 제시한 바 있다.

배선호 대표(더불어민주당 전국청년위원회 부위원장)는 "문재인 후보가 경선에서 승리해 당 후보가 되면 세종시를 행정수도로 완성할 것을 공약에 포함시키고, 실천할 것도 적극적으로 개진하겠다"고 말했다.

배선호 대표를 비롯한 세월호 기억 노란우산 프로젝트 최초 기획자 서영석 씨, 유재호ㆍ황태염 더불어민주당 세종시당 부위원장, 장철웅 청년위원장, 엄상준 문재인팬카페 세종지역 대표 등이 지지세력에 이름을 올렸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