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토데스크, 중·고등학교 대학교에 소프트웨어 무상 기증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4-09-15 15:30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아주경제 장윤정 기자 = 오토데스크는 중·고등학교 및 대학교에 자사의 전문가용 3D 디자인 소프트웨어와 창의력을 발휘할 수 있는 앱 서비스 등 약 330억 상당의 소프트웨어를 무료로 기증한다고 15일 발표했다.

이번 발표로, 중 고등학교는 여러 영역을 융합한 STEAM(과학, 기술, 공학, 예술, 수학) 사고를 할 수 있는 교육 방법 제공이 보다 용이해지고, 대학교에서는 여러 전문 분야에서 사용하고 있는 3D 디자인의 앞선 도구와 디자인 프로세스의 전반적인 과정을 학생들이 직접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 받게 된다.

예봉중학교 과학 교사 최경철 교사는 “지난 상반기에 이루어진 오토데스크 소프트웨어 기증을 통해, 영재수업, 교사연수과정, F1인스쿨과 같은 STEAM교육에 오토데스크 123D 디자인, 인벤터(Inventor), 퓨전 360(Fusion 360), 시뮬레이션(Simulation)을 사용했다. 짧은 기간이였지만 학생들의 디자인 사고 개발에 큰 도움이 되었다”며, “오토데스크의 지속적인 지원하에 학생들에게 디자인의 공학적인 가치를 인식시키고, 이를 소프트웨어로 구현할 수 있는 역량을 발전시킬 수 있을 거라 기대한다”고 말했다.

오토데스크 소프트웨어 사용 신청은 학생/교사 경우는 오토데스크 커뮤니티 (students.autodesk.com/)에서, 학교는 오토데스크 코리아 홈페이지(autodesk.co.kr/education)에서 신청 할 수 있다.
 

[사진 = 오토데스크 ]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