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트라, 무역 투자 위한 AI·공공데이터 공모전 개최

  • 총 71개팀 참여···'중소기업 화장품 수출지원 서비스' 대상 수상

28일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가 제3회 AI·공공데이터 활용 아이디어 및 성공사례 공모전 시상식을 개최했다 사진코트라
28일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가 '제3회 코트라 AI·공공데이터 활용 아이디어 및 성공사례 공모전' 시상식을 개최했다. [사진=코트라]


중소기업 수출 및 외국인 투자를 위한 인공지능(AI)과 공공데이터 아이디어 공모전이 열렸다. 

28일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코트라)는 '제3회 코트라 AI·공공데이터 활용 아이디어 및 성공사례 공모전' 시상식을 개최했다. 이번 공모전은 지난 7월 '코트라 AI 위원회' 공식 출범 후 추진 중인 데이터 기반 혁신 확산 노력의 일환으로 코트라 보유 공공데이터의 활용성을 높이기 위해 지난 8월 25일부터 4주간 진행됐다.

'아이디어 기획', '성공사례 수기' 두 개 부문에서 총 71건의 참여가 접수됐다. 아이디어 대상은 '중소기업 화장품 수출지원 서비스'가 수상했다. 성공사례 최우수상은 '공공데이터 기반 외국인투자·정착 지원 솔루션'이 차지했다. 

수상작들은 코트라의  △ 무역통계 △ 국가정보 △ 해외시장 진출전략보고서 △ 외국인 직접투자통계 데이터를 다양하게 활용하고 AI 기반의 법률 및 규제 분석을 접목해 실용성을 높였다.


이정훈 코트라 부사장 겸 디지털무역투자본부장은 "국민들이 코트라 공공데이터 및 AI 기술 접목을 확산시키고 있어 감사하다"며 "AI 시대에 걸맞는 공공데이터 개방과 활용 확대로 무역투자 지원 서비스를 개선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댓글0
0 / 300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