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 지니뮤직, 대화형 AI 음악 서비스 'AI DJ' 출시

  • 1일 AI DJ 베타버전 공개

사진kt지니뮤직
KT 지니뮤직이 음악 플랫폼 ‘지니’를 전면 개편한 ‘지니 6.0’을 출시하고, 국내 음악 플랫폼 최초로 대화형 AI 음악 서비스 ‘AI DJ’ 베타버전을 1일 공개했다. [사진=kt지니뮤직]



KT 지니뮤직이 음악 플랫폼 ‘지니’를 전면 개편한 ‘지니 6.0’을 출시하고, 국내 음악 플랫폼 최초로 대화형 AI 음악 서비스 ‘AI DJ’ 베타버전을 1일 공개했다.

AI DJ는 이용자가 AI와 대화를 통해 상황, 감정, 분위기에 맞는 플레이리스트를 추천받고 바로 감상할 수 있는 서비스다. KT 지니뮤직이 자체 개발한 멀티 에이전트와 마이크로소프트 애저 오픈AI 기반 LLM을 결합해 구현됐으며, 음원 분석·추천 기술은 현재 특허 출원 중이다.

이용자는 AI DJ와 텍스트·음성·이미지로 소통하며 추천받은 음악에 ‘좋아요’, ‘싫어요’ 반응을 남기거나 ‘담기’ 기능으로 손쉽게 저장할 수 있다. 또 AI DJ와의 대화를 통해 음악 관련 정보도 확인 가능하며, 보유한 이미지를 업로드하면 이미지 분위기에 맞는 음악도 추천받을 수 있다. 현재 이용자는 하루 20회까지 AI DJ를 이용할 수 있다.

지니 6.0은 AI DJ 외에도 다양한 기능을 선보인다. 쇼츠 영상 서비스 ‘지니 핫 픽’은 기존보다 더 큰 화면으로 생동감 있는 영상 시청이 가능하며, 음악 감상 이력을 기반으로 한 공연 추천 서비스는 감상 경험을 공연으로 확장할 수 있도록 돕는다.

출시를 기념해 KT 지니뮤직은 ‘AI DJ와 챗린지’ 이벤트를 오는 7일까지 진행한다. 지니 앱 내 AI DJ 탭에서 플레이리스트 추천 후 이벤트 참여 버튼을 누르면 추첨을 통해 에어팟 프로, 애플워치 SE, 네이버페이 1만원권, 스타벅스 아메리카노 등 경품이 제공된다.

서인욱 kt지니 대표는 “지니 6.0을 통해 AI와 자유롭게 대화하며 음악을 즐길 수 있는 AI DJ를 선보였다”며 “앞으로도 AI 음악 서비스를 강화하고 커넥티드카, 공연 등 다양한 영역과 융합해 고객의 음악 경험 확장에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댓글0
0 / 300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