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화진 환경장관 "늘봄학교 위한 놀이·체험형 교육 개발"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주혜린 기자
입력 2024-04-04 15:20
    도구모음
  • AI 기사요약
  • * AI기술로 자동 요약된 내용입니다. 전체 맥락과 내용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기사 본문 전체를 보시길 권장합니다

    한화진 환경부 장관이 늘봄학교 일일교사로 변신해 초등학교 학생을 대상으로 환경 교육을 진행했다.

    초등학교 늘봄학교는 정규수업 이후 학교와 지역 사회의 다양한 교육 자원을 연계하는 방식으로 학생의 성장·발달을 위해 각종 교육과 돌봄 과정을 제공하는 국가 교육 서비스다.

    환경부는 친환경 실천을 배우는 '푸름이 이동환경교실'을 비롯해 생물다양성의 중요성을 배우는 생물자원 체험 교실 등 다양한 어린이 환경 교육 과정을 늘봄학교에 활용하도록 제공하고 있다.

  • 글자크기 설정
  • 대전장대초 방문해 일일교사로 친환경 체험 교육 진행

  • 날씨·봄꽃 이야기 전달…쓰레기 분리배출 방법 퀴즈도

환경부는 한 장관이 4일 오후 대전 유성구 대전장대초등학교를 찾아 늘봄학교 일일교사로 참여해 환경교육을 진행하고 있다 사진환경부
한화진 환경부 장관이 4일 오후 대전 유성구 장대초등학교를 찾아 늘봄학교 일일교사로 참여해 환경 교육을 진행하고 있다. [사진=환경부]
한화진 환경부 장관이 늘봄학교 일일교사로 변신해 초등학교 학생을 대상으로 환경 교육을 진행했다.

4일 환경부에 따르면 한 장관은 이날 대선 유성구 장대초등학교에서 초등학교 1학년 학생과 함께 수소 상용차(트럭)를 개조한 '푸름이 이동환경교실(친환경 교육 차량)'에서 환경 체험을 진행했다.

초등학교 늘봄학교는 정규수업 이후 학교와 지역 사회의 다양한 교육 자원을 연계하는 방식으로 학생의 성장·발달을 위해 각종 교육과 돌봄 과정을 제공하는 국가 교육 서비스다.

환경부는 친환경 실천을 배우는 '푸름이 이동환경교실'을 비롯해 생물다양성의 중요성을 배우는 생물자원 체험 교실 등 다양한 어린이 환경 교육 과정을 늘봄학교에 활용하도록 제공하고 있다. 올해 2학기부터는 늘봄학교 맞춤형 환경 특화 교육 과정을 개발해 일선 학교에서 활용할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다.

이날 늘봄학교 일일교사로 참여한 한 장관은 학생들이 실천할 수 있는 친환경 생활을 아이들 눈높이에 맞춰 쉽게 설명했다. 날씨와 봄꽃 이야기를 하며 기후변화가 생물에 미치는 영향을 함께 생각하는 시간을 보냈다. 쓰레기 분리 배출 등 생활 속 친환경 실천 방법을 주제로 하는 퀴즈도 풀었다.

수업에 활용된 '푸름이 이동환경교실'은 각종 환경 교육 자료를 탑재한 이동 교육 차량으로 초·중·고등학교 또는 기관에 직접 찾아가 환경 교육을 진행할 수 있다. 2004년 첫선을 보인 이래 현재까지 20년간 교육 현장에서 운영되고 있다. 

한 장관은 "늘봄학교를 위한 놀이·체험형 환경 교육을 개발해 아이들이 자연스럽게 환경에 관심을 가질 수 있도록 하겠다"며 "늘봄학교의 성공적 안착을 위해 앞으로도 교육부와 적극적으로 협력하겠다"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