與 "현 선거 판세, 반등 기회로...'이재명‧조국심판' 우선"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최오현 기자
입력 2024-03-26 17:48
    도구모음
  • AI 기사요약
  • * AI기술로 자동 요약된 내용입니다. 전체 맥락과 내용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기사 본문 전체를 보시길 권장합니다

    장동혁 국민의힘 사무총장 겸 선거대책위원회 총괄본부장이 4월 총선에서 최근 판세와 관련해서 "본격적인 선거운동을 시작하면서 새롭게 반등할 수 있는 그런 기회로 삼겠다"고 말했다.

    장 사무총장은 이날 오후 여의도 중앙당사에서 진행된 관련 현안 브리핑에서 "아직 공식적인 선거운동 돌입 전"이라며 "각 시도당에서 자체적으로 여론조사 한 결과나 언론에서 보도되는 내용, 여의도연구원에서 조사한 내용을 보면서 전체적인 흐름을 보고있다"며 이같이 말했다.

    또 "개별 지역구에 구체적인 숫자보다는 전체적인 흐름이 중요하다"고 설명했다.

  • 글자크기 설정
  • 장동혁 "홍석준 82석 예측...국민의힘 부족한 부분 있다는 인식"

  • 이재명 "재판 지장없어" 발언 겨냥..."봉창 두드리는 소리" 비판

장동혁 국민의힘 사무총장이 지난 24일 서울 여의도 중앙당사에서 열린 중앙선거대책위원회의에 참석해 있다 사진연합뉴스
장동혁 국민의힘 사무총장이 지난 24일 서울 여의도 중앙당사에서 열린 중앙선거대책위원회의에 참석해 있다. [사진=연합뉴스]
장동혁 국민의힘 사무총장 겸 선거대책위원회 총괄본부장이 4월 총선에서 최근 판세와 관련해서 "본격적인 선거운동을 시작하면서 새롭게 반등할 수 있는 그런 기회로 삼겠다"고 말했다.

장 사무총장은 이날 오후 여의도 중앙당사에서 진행된 관련 현안 브리핑에서 "아직 공식적인 선거운동 돌입 전"이라며 "각 시도당에서 자체적으로 여론조사 한 결과나 언론에서 보도되는 내용, 여의도연구원에서 조사한 내용을 보면서 전체적인 흐름을 보고있다"며 이같이 말했다. 또 "개별 지역구에 구체적인 숫자보다는 전체적인 흐름이 중요하다"고 설명했다.

다만 "총괄본부장으로서 구체적인 숫자를 말씀하긴 어려운 단계"라며 의석수 예측엔 말을 아꼈다. 홍석준 선대위 종합상황실 부실장이 '82석 획득'을 예측한 것에 대해선 "어떤 데이터를 근거로 말했는지 알 수 없다"면서 "여전히 국민의힘이 여러 상황에서 어렵고 국민들 기대에 부족한 부분이 있다는 인식으로 받아들이겠다"고 했다.

당 지지율 하락에 대통령실과 '거리두기'가 필요한 상황 아니냐는 지적에 대해선 "여당이 대통령실과 의도적으로 거리를 둬야할 필요 없다고 생각한다"며 "오히려 더 긴밀하게 소통하면서 어려운 문제를 어떻게 풀어갈지 함께 고민하는게 더 필요하지 않을까"라고 반박했다.

'의대 정원 문제 해결'에 대해서는 "국민 건강을 위해 의료 개혁은 반드시 필요하다"면서 "(정부와 의료계가)의제 제한 없이 건설적인 대화를 해나가야 된다고 생각하고, 그 과정에서 국민의 건강이 모든 결정을 하는 최우선 기준이 돼야 한다"고 답했다.

장 사무총장은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와 조국 조국혁신당 대표 심판을 호소했다. 그는 "앞으로 4년간 '명‧국(이재명, 조국) 방탄연대'로 이어지는 대한민국 국회가 어떻게 흘러갈지 충분히 상상 가지 않나"라며 "정권심판이 아니라 이 둘 명‧국심판부터 해야한다"고 밝혔다.

또 이재명 대표가 '제가 없더라도 재판 진행에 아무런 지장이 없다'고 발언한 것을 겨냥해 "16년 가까이 법관으로서 재판 해왔는데. 딱 한 마디로 표현하면 자다가 봉창 두드리는 소리"라고 비판했다.

이어 "형사소송법 266조 따르면 피고인 출석 없이는 개정하지 못하게 돼있다"면서 "그동안 성실히 재판을 받아왔다면 이번 기일은 총선을 고려해 한 번만 연기해달라는 그런 요구를 받아 들였을지도 모르겠다"고 부연했다.

장 사무총장은 "이 모든 것을 검찰 핑계를 대면서 검찰 독재라 말하는데 이것이야말로 범죄자 독재 아닌가"라고 목소리를 높였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