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천대, 재학생 취업역량 강화 현직자 동문 등 멘토로 참여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성남=박재천 기자
입력 2024-03-21 17:02
    도구모음
  • AI 기사요약
  • * AI기술로 자동 요약된 내용입니다. 전체 맥락과 내용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기사 본문 전체를 보시길 권장합니다

    가천대학교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가 재학생의 취업역량 강화를 위해 대기업 멘토링과 현직자 릴레이 특강 등을 열어 학생들의 호응을 얻고 있다.

    가천대 취업지원처는 학생들의 취업역량 강화를 위해 내달 4일부터 5월30일까지 '대기업 현직자 릴레이 특강'도 개최한다.

    한편 최회명 취업진로처장은 "향후 기업 및 채용설명회, 현직자 멘토링 등의 프로그램을 통해 기업·직무를 직접적으로 탐색할 수 있는 다양한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학생들이 직무 역량이 뛰어난 실무형 인재로 거듭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라고 덧붙였다.

  • 글자크기 설정
사진가천대
[사진=가천대]

가천대학교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가 재학생의 취업역량 강화를 위해 대기업 멘토링과 현직자 릴레이 특강 등을 열어 학생들의 호응을 얻고 있다.
 
21일 가천대에 따르면, 최근 삼성중공업과 삼성에스원이 참여한 삼성 그룹 멘토링 DAY를 진행했다.

이날 멘토링에는 가천대를 졸업한 동문 중 삼성에 재직하는 현직자도 멘토로 함께 참여했다.
 
이 프로그램은 삼성그룹 대졸 신입 공채에 지원을 희망하는 재학·졸업생을 대상으로, 현직자와 인사담당자의 채용상담을 통해 효과적인 취업전략 수립에 도움을 주자는 취지에서 마련됐다.
 
삼성중공업 연구개발 직무 채용에 맞춰 △기계 △전기 △전자 △컴퓨터 △화학 전공자 대상 채용상담을 진행했다.

이어 영업마케팅·경영지원·IT·SI기술·연구개발(S/W) 등 다양한 직무를 채용하는 삼성에스원은 전체 전공을 대상으로 채용상담도 했다.
 
참여 학생들은 “취업 준비가 막연해 입사 장벽이 높게 느껴지고 불안했는데 멘토링을 거쳐 구체적인 취업정보와 준비방법을 배울 수 있어서 유익했다”고 한 목소리를 냈다.

가천대 취업지원처는 학생들의 취업역량 강화를 위해 내달 4일부터 5월30일까지 ‘대기업 현직자 릴레이 특강’도 개최한다. 

한편 최회명 취업진로처장은 “향후 기업 및 채용설명회, 현직자 멘토링 등의 프로그램을 통해 기업·직무를 직접적으로 탐색할 수 있는 다양한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학생들이 직무 역량이 뛰어난 실무형 인재로 거듭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라고 덧붙였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