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헌율 익산시장 "봄철 산불 대응에 한 마음 한 뜻 돼야"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익산=김한호 기자
입력 2024-03-18 13:49
    도구모음
  • AI 기사요약
  • * AI기술로 자동 요약된 내용입니다. 전체 맥락과 내용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기사 본문 전체를 보시길 권장합니다

    정헌율 전북 익산시장이 봄철 산불 방지를 위한 각별한 관심과 철저한 대비를 강조했다.

    농촌지역 청소년 복합문화공간 조성 '박차' 전북 익산시가 농촌지역 청소년들의 여가문화를 지원하기 위해 본격적인 공간을 조성한다.

    시는 농촌지역 청소년 전용 놀이·문화 특화공간 설계 용역에 착수했다고 18일 밝혔다.

  • 글자크기 설정
  • 간부회의서 빈틈없는 산불 방지 대응 체계 당부

정헌율 익산시장사진익산시
정헌율 익산시장[사진=익산시]
정헌율 전북 익산시장이 봄철 산불 방지를 위한 각별한 관심과 철저한 대비를 강조했다.

정헌율 시장은 18일 간부회의에서 “따뜻한 봄기운과 함께 산을 찾는 시민과 나들이객이 많아지고 있다”며 “바싹 마른 낙엽이 쌓여있는 봄철 산은 작은 불이라도 큰 피해로 번질 수 있는 위험이 도사리고 있어 예방이 무척 중요하다”고 말했다.

이어 정 시장은 “오래 가꿔온 우리의 소중한 산림이 순간적인 부주의 때문에 망가지지 않도록 행정과 시민 모두 한마음 한뜻이 돼 주의를 기울여야 한다”며 “빈틈없는 산불 대응 체계를 통해 예방에 앞장서달라”고 주문했다.

이와 관련, 시는 지난 2월 1일부터 오는 5월 15일까지를 '봄철 산불조심 기간'으로 정하고 산불방지대책본부를 가동하고 있다. 

이 기간 산림과 직원 모두가 2인 1조로 비상 근무를 실시하고, 각 읍·면·동에는 산불감시원과 산불전문예방진화대원 112명이 배치돼 현장을 밀착 관리한다.

또한 함라산과 천호산, 시대산, 당제산에는 산불 예방과 조기 발견을 위한 무인 감시카메라가 설치됐고, 산불 취약지 16개소는 산불감시원이 직접 지킨다. 

산불방지보호원 40명을 주요 등산로에 배치해 입산 시 행동 수칙을 안내하고, 관련 마을 방송을 실시하고 있다.

이외에도 산불 진화 차량 4대와 기계화 시스템 40대, 전문인력이 상시 대기 중이다.
 
농촌지역 청소년 복합문화공간 조성 ‘박차’
익산시가 농촌지역 청소년을 위한 복합문화공간 조성에 적극 나선다 사진은 지난해 문을 연 청소년 공동체 공간 ‘다多 꿈’사진익산시
익산시가 농촌지역 청소년을 위한 복합문화공간 조성에 적극 나선다. 사진은 지난해 문을 연 청소년 공동체 공간 ‘다(多) 꿈’[사진=익산시]
전북 익산시가 농촌지역 청소년들의 여가문화를 지원하기 위해 본격적인 공간을 조성한다.

시는 농촌지역 청소년 전용 놀이·문화 특화공간 설계 용역에 착수했다고 18일 밝혔다. 

내년 준공을 목표로 옛 함열읍 행정복지센터 건물을 리모델링해 특화공간을 조성할 예정이다.

특화공간은 학교 돌봄교실, 동아리 활동 등과 연계해 다양한 놀이문화를 제공하고 청소년들이 편하게 쉬며 다양한 활동을 할 수 있는 복합문화공간으로 조성한다.

1층은 사무공간과 보드게임, 콘솔게임, 실내농구게임, 탁구대, 포켓볼, 코인노래방 등의 놀이와 활동 중심의 특화 공간으로 구성된다. 

2층은 북카페, 음악·영화감상실, 동아리실, 상담실 등 건전한 취미활동을 지원하고 스트레스 해소를 돕는다.

한편, 시는 지난해 5월 영등동에 청소년 공동체 공간 ‘다(多) 꿈’을 개소했다. 놀이, 문화, 학습 등 쉼을 위한 공간뿐만 아니라 사회 구성원으로서 지역사회 정책 참여 활동을 지원하는 공간으로 운영되고 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