싸이커스 "글로벌 팬 사로잡은 매력? 무대 위 에너지와 팀워크"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최송희 기자
입력 2024-03-07 18:39
    도구모음
  • AI 기사요약
  • * AI기술로 자동 요약된 내용입니다. 전체 맥락과 내용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기사 본문 전체를 보시길 권장합니다

    그룹 싸이커스가 글로벌 팬들을 사로잡을 수 있었던 비결을 언급했다.

    7일 오후 서울 마포구 서교동 신한카드 SOL 페이 스퀘어 라이브홀에서는 그룹 싸이커스의 미니 3집 '하우스 오브 트리키: 트라이얼 앤 에러(HOUSE OF TRICKY : Trial And Error)'의 쇼케이스가 진행됐다.

    앞서 싸이커스는 지난해 3월 '하우스 오브 트리키 : 도어벨 링잉(HOUSE OF TRICKY : Doorbell Ringing)'로 데뷔해 12일 만에 미국 '빌보드 200' 차트에 75위로 진입하고 총 7개 차트에 이름을 올렸다.

  • 글자크기 설정
컴백하는 싸이커스 사진연합뉴스
컴백하는 싸이커스 [사진=연합뉴스]
그룹 싸이커스가 글로벌 팬들을 사로잡을 수 있었던 비결을 언급했다.

7일 오후 서울 마포구 서교동 신한카드 SOL 페이 스퀘어 라이브홀에서는 그룹 싸이커스의 미니 3집 '하우스 오브 트리키: 트라이얼 앤 에러(HOUSE OF TRICKY : Trial And Error)'의 쇼케이스가 진행됐다.

앞서 싸이커스는 지난해 3월 '하우스 오브 트리키 : 도어벨 링잉(HOUSE OF TRICKY : Doorbell Ringing)'로 데뷔해 12일 만에 미국 '빌보드 200' 차트에 75위로 진입하고 총 7개 차트에 이름을 올렸다. 이후 행보도 남달랐다. 싸이커스는 5세대 보이그룹 최초로 미주투어에 나섰고 최근에는 유럽 투어까지 마친 상황이다.

세은은 해외 팬들과 만나 "설렜다"며 "현장에 가보니 팬분들이 많이 와계시더라. 언어가 달라도 소통하고 있다는 생각이 들더라. 그런 순간을 통해 무대가 더욱 소중하게 느껴졌다. 외국에서도 팬분들의 응원을 받은 만큼 멋진 사람이 되어야겠다고 생각했다"고 말했다.

민재는 "연습생 때부터 단독콘서트에 대한 꿈이 있었다. 데뷔 6개월 만에 월드투어에 나서게 되어서 '이게 꿈인지 현실인지' 헷갈릴 정도로 가슴 벅찼다. 팬분들을 보면서 '이렇게나 싸이커스를 좋아해 주시는구나! 싶었다. 언어가 달라도 모든 곡을 떼창하실 정도로 열정적이시더라. 팬분들의 엄청난 사랑을 느낄 수 있는 자리였다. 책임감을 가지고 무대 해야겠다고 생각했고 앞으로 더욱더 좋은 무대를 보여드릴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현우는 글로벌 팬들을 사로잡는 싸이커스만의 매력을 언급했다. 그는 "무대 위에서 에너지를 발산하고 강렬한 인상을 남기려고 한다. 글로벌 팬분들이 그런 점을 알아봐주시는거라고 생각하고생각하고 멤버들과도 그런 이야기를 나누고 시도하며 발전하고 있다"고 말했다.

진식은 싸이커스만의 차별점은 '팀워크'라며 "무대 위에서 팀워크를 발휘하는 게 긍정적인 영향을 미친다고 본다"고 거들었다.

한편 미니 3집 '하우스 오브 트리키: 트라이얼 앤 에러(HOUSE OF TRICKY : Trial And Error)'는 싸이커스는 초동 20만장을 돌파한 미니 2집 '하우스 오브 트리키 : 하우 투 플레이(HOUSE OF TRICKY : HOW TO PLAY)' 이후 7개월 만에 선보이는 신보다.

타이틀곡 '위 돈트 스탑'은 올드 스쿨 힙합 트랙을 트렌디하게 해석해 여러 장르와 조합을 이룬 곡이다. 멈추지 않고 앞을 향해 전진하는 싸이커스의 에너지를 표현했다.

이번 앨범은 타이틀곡 '위 돈트 스톱'을 비롯해 수록곡 '트라이얼 앤 에러(Trial And Error(whereabouts)' '레드 선(Red Sun)' '슈퍼칼리프래질리스틱(Supercalifragilistic)' '온갖 맛이 나는 젤리' '브레이크 어 레그(Break A Leg)'까지 다채로운 장르의 6곡이 담겨 있다. 특히 싸이커스 민재, 수민, 예찬이 역시 앨범 크레딧에 이름을 올린다. 오는 8일 오후 2시 각종 음원 사이트에서 만날 수 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