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 언론 "이강인, UCL 16강 선발 명단 제외"...입지 줄어드나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원은미 기자
입력 2024-03-04 14:57
    도구모음
  • AI 기사요약
  • * AI기술로 자동 요약된 내용입니다. 전체 맥락과 내용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기사 본문 전체를 보시길 권장합니다

    이강인이 주중 유럽축구연맹(UEFA) 챔피언스리그 경기에서 파리 생제르맹(PSG) 선발 명단에 제외될 것이라는 전망이 나온다.

    복귀전이었던 낭트전에서 오른쪽 측면 공격수로 선발 출전한 이강인은 평범한 경기력을 보여주며 61분 뛰고 교체아웃 됐다.

    스타드 렌과의 경기에 다시 선발 출전한 이강인은 45분 뛰고 후반 시작과 함께 벤치로 물러났다.

  • 글자크기 설정
축구선수 이강인 사진연합뉴스
축구선수 이강인 [사진=연합뉴스]

이강인이 주중 유럽축구연맹(UEFA) 챔피언스리그 경기에서 파리 생제르맹(PSG) 선발 명단에 제외될 것이라는 전망이 나온다.  

PSG는 6일(한국시간) 오전 5시 스페인 산 세바스티안에 위치한 아노에타에서 레알 소시에다드와 2023-24시즌 UEFA 챔피언스리그 16강 2차전 원정 경기를 치른다. 최근 소시에다드의 경기력이 좋지 않다는 점을 고려하면 8강 진출 가능성이 무척 높은 상황이다.

PSG는 소시에다드전 이후 A매치 휴식기 전까지 나흘 간격으로 3경기를 치러야 한다. 10일에는 홈에서 스타드 랭스와 맞붙고, 14일에는 홈으로 OGC 니스를 불러들여 쿠프 드 프랑스 8강전을 치르며 18일에는 몽펠리에 원정을 떠난다.

이렇게 빠듯한 일정 속에서 소시에다드전에 부분 로테이션을 돌릴 가능성도 있으나, 현지에서는 챔피언스리그라는 대회 중요도를 고려해 최정예 멤버가 나설 것으로 예상한다.

프랑스 매체 르파리지앵은 4일 소시에다드전에 나설 11명의 선수를 예측했다. 이 명단에 이강인의 이름은 포함돼 있지 않았다. 

이 매체는 "PSG는 월요일 아침 바스크 지방으로 떠난다. 마르키뉴스, 다닐루 페헤이라 같은 몸 상태가 불확실한 선수도 동행할 예정이다. 오후에는 루이스 엔리케 감독과 브래들리 바르콜라가 기자회견에 등장할 예정"이라며 PSG가 소시에다드전에 구성할만한 선발 명단을 내놓았다.

명단을 보면 잔루이지 돈나룸마가 골문을 지키고 아슈라프 하키미와 루카스 베랄두, 부상에서 돌아온 마르키뉴스, 뤼카 에르난데스가 수비를 맡을 것으로 내다봤다.

모나코전에서 명단 제외돼 완전 휴식을 취한 워렌 자이르 에메리가 선발로 복귀할 것으로 예상했고, 비티냐와 파비안 루이스가 자이르 에메리와 중원에 자리할 것으로 봤다. 이강인의 이름은 없었다.

공격진에서도 이강인의 자리는 없었다. 매체는 오른쪽 측면에 엔리케 감독의 '원픽' 우스만 뎀벨레가 위치하고, 좌측에는 기자회견 참석으로 선발 가능성이 높은 바르콜라가 출전할 것으로 예측했다. 가운데는 킬리안 음바페의 몫으로 뒀다. 

이강인은 최근 출전 시간이 크게 줄어들어 입지가 불안해진 상황이다.

복귀전이었던 낭트전에서 오른쪽 측면 공격수로 선발 출전한 이강인은 평범한 경기력을 보여주며 61분 뛰고 교체아웃 됐다.

스타드 렌과의 경기에 다시 선발 출전한 이강인은 45분 뛰고 후반 시작과 함께 벤치로 물러났다. 중앙 미드필더로 출전했지만 공격 전개에 영향을 주지 못했고, 장기였던 탈압박 능력도 실종돼 여러 차례 공 소유권을 빼앗겼다. 

최근에 모나코전은 벤치에서 시작했다. 경기 종료 5분을 남겨두고 투입됐는데, 평점을 매길 수 없을 정도로 짧은 시간이었다.

한편 프랑스의 카날서포터스도 "소시에다드전 공격진은 뎀벨레, 음바페, 바르콜라 트리오로 구성될 것으로 보인다. 미드필드 지역에는 모나코전에서 휴식을 취한 자이르 에메리가 비티냐, 파비안과 함께 출전할 것"이라고 이강인을 제외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