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시, 지난해 웰니스·의료관광 융복합 성과 '최고'평가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인천=정성주 기자
입력 2024-03-03 13:15
    도구모음
  • AI 기사요약
  • * AI기술로 자동 요약된 내용입니다. 전체 맥락과 내용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기사 본문 전체를 보시길 권장합니다

    인천광역시와 인천관광공사는 문화체육관광부가 주관한 '치유(웰니스)·의료관광 융복합 클러스터' 공모사업 중간 성과평가에서 1위를 차지했다고 3일 밝혔다.

    이번 중간평가는 '2023년 웰니스·의료관광 융복합 클러스터 사업' 공모에 선정된 6개 지방자치단체를 대상으로 문체부에서 사업추진 발표와 현장평가를 실시했으며 인천은 그 중 최고점을 받아, 국비 1억원을 추가 지원받게 됐다.

    인천은 '웰니스·의료관광 융복합 클러스터 사업' 공모에 선정된 이래 국비 5억을 지원받아 총 사업비 10억원으로 사업을 진행했으며 10여 년간 추진한 의료관광의 강점을 살리고 웰니스관광을 전략적으로 추진하는 등 웰니스와 의료관광의 균형 있는 발전 및 융복합 기반을 구축하는 데 중점을 두고 추진해왔다.

  • 글자크기 설정
  • 문체부, 공모사업 중간 평가'1위'로 국비 1억원 추가 확보

  • 새봄 맞아 156만㎡ 가로녹지대 정비

 
사진인천시
[사진=인천시]
인천광역시와 인천관광공사는 문화체육관광부가 주관한 ‘치유(웰니스)·의료관광 융복합 클러스터’ 공모사업 중간 성과평가에서 1위를 차지했다고 3일 밝혔다.

이번 중간평가는 ‘2023년 웰니스·의료관광 융복합 클러스터 사업’ 공모에 선정된 6개 지방자치단체를 대상으로 문체부에서 사업추진 발표와 현장평가를 실시했으며 인천은 그 중 최고점을 받아, 국비 1억원을 추가 지원받게 됐다.

인천은 ‘웰니스·의료관광 융복합 클러스터 사업’ 공모에 선정된 이래 국비 5억을 지원받아 총 사업비 10억원으로 사업을 진행했으며 10여 년간 추진한 의료관광의 강점을 살리고 웰니스관광을 전략적으로 추진하는 등 웰니스와 의료관광의 균형 있는 발전 및 융복합 기반을 구축하는 데 중점을 두고 추진해왔다.

2023년 주요 성과로는 △웰니스관광지 20개소 선정 △외국인환자 13089명(추정치) 유치 △인천 웰니스·의료관광 융복합 인재 양성 △웰니스·의료관광 종합 안내 페이지 구축 △인천 웰메디(Well-Medi) 페스타 개최 △통합 브랜드 개발 등이 있으며 인천 특화 웰니스·의료관광 권역별 컨셉에 맞춘 인천 K-뷰티, 원데이(1-day) 힐링 투어, 고품격 건강검진 인천 웰니스 투어 등 23건의 융복합 상품을 개발해 방인 의료 관광객 및 내국인들에게 좋은 반응을 이끌어 냈다.

올해는 △<인천 웰니스스테이> 등 지역 체류형 상품 개발 △해외 의료관광 네트워크 구축 및 유치 확대 △인천 웰니스·의료관광 글로벌 홍보마케팅 등을 추진해, 고품질 웰니스·의료관광을 더욱 확산해 나갈 예정이다.

김충진 시 문화체육관광국장은 “작년 한 해는 다른 분야의 웰니스와 의료관광의 융복합 기반을 만드는 해”였다며 “올해는 이미 보유한 웰니스와 의료관광 분야의 우수한 인프라와 축적된 노하우를 최대한 활용해 ‘글로벌 힐링도시, 웰-메디 인천’으로 도시 브랜드 제고 및 글로벌 경쟁력을 강화하겠다”고 밝혔다.
◆ 새봄 맞아 156만㎡ 가로녹지대 정비
인천광역시는 2024년 새봄을 맞아 관내 가로녹지대 정비를 실시한다고 3일 밝혔다.

이번 정비를 통해 축구장(7140㎡) 약 218개 크기인 관내 총 156만여㎡의 가로녹지대의 가로수 915개소 23만 주를 점검한다.

인천시는 다가오는 새봄을 맞이해 겨우내 가로수와 녹지대에 쌓인 염화칼슘과 묵은 때를 씻겨내고, 방치된 쓰레기와 불법 현수막 등을 수거하는 것은 물론, 띠녹지에 쌓인 퇴적토는 걷어내고 월동 바람막이와 잠복소를 제거하는 등 도심 속 구석구석을 청소할 예정이다.

또한 파손된 가로수 보호틀은 정비하고, 휴게시설(의자, 퍼걸러 등)은 새로 도색하며 고압분무기 등을 이용한 수목 세척, 고사목과 고사지 제거, 자투리 녹지대에는 봄꽃 식재 등을 통해 수목 생육환경을 개선해 깨끗하고 안전한 가로환경을 가꿀 계획이다.

박세철 시 녹지정책과장은 “겨우내 강설 및 이상고온으로 발생할 수 있는 병충해와 안전사고를 대비하기 위해 가로녹지대를 정비하고 수시 순찰조를 운영해 쾌적한 가로환경 관리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