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골프 단신] KPGA, 경기위원 세미나 개최…골프존커머스, 1月 판매 순위 공개 外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이동훈 기자
입력 2024-03-03 06:00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간추린 골프 소식

사진KPGA
[사진=KPGA]
◆ KPGA, 2024년 경기위원 세미나 개최

한국프로골프협회(KPGA)가 경기위원 세미나를 개최했다. 이번 세미나는 지난달 27일부터 28일까지 양일간 전북 군산시 군산 컨트리클럽에서 열렸다. 권청원 경기위원장 등 경기위원회 56명이 참석했다. 첫날은 행동 양식·역할과 임무·현장 실습, 둘째 날은 스포츠 윤리·CPR·토론을 진행했다. 권 경기위원장은 "의미 있는 시간이었다. 의견을 나누고 소통하며 팀워크를 한 층 더 강화했다. 올해 역시 공정한 판정과 원활한 경기 운영으로 신뢰를 줄 수 있도록 할 것"이라고 말했다.

◆ 젝시오, 신세계百 강남 팝업 스토어 오픈

던롭스포츠코리아(대표 홍순성)가 전개하는 젝시오가 신세계백화점 강남점에 팝업 스토어를 오픈했다. 팝업 스토어는 오는 10일까지 운영한다. 현장에서는 젝시오 13, 젝시오 X, 젝시오 13 레이디스를 만나볼 수 있다. 5일 오전 11시는 배우 이성경, 6일 오후 1시는 전 프로골퍼 김하늘과 최나연, 10일 오후 3시는 박인비가 방문한다. 3일 오후 2시는 김도하의 공개 레슨이 준비됐다. 7층 골프용품 가게에서는 원포인트 레슨 등을 받을 수 있다.
 
사진XGOLF
[사진=XGOLF]
◆ XGOLF, 2022~2023 소비자 만족 10대 골프장 선정

골프 예약 서비스 XGOLF가 2022~2023 소비자 만족 10대 골프장을 선정했다. 이번 선정은 애플리케이션과 누리집을 통해 예약한 회원의 후기 25만 건을 바탕으로 했다. 평가 방식은 1차와 2차로 나뉜다. 평가 항목은 경기 운영, 코스, 그린피, 부대 시설이다. 선정된 골프장은 88, 동촌, 문경레저타운, 블루원상주, 서원힐스, 솔모로, 스카이밸리, SG아름다운, 클럽 모우, 파인힐스다. 포천힐스, 이포, 아리지, 크리스탈밸리, 고창은 우수 골프장으로 선정했다. XGOLF 관계자는 "실제 골퍼들의 후기를 바탕으로 선정했다. 내년 상반기 선정까지 모니터링을 지속하겠다"고 말했다.
 
사진캘러웨이골프
[사진=캘러웨이골프]
◆ 캘러웨이골프, Ai-ONE 퍼터 6종 추가 출시

캘러웨이골프가 Ai-ONE 퍼터 6종을 추가로 내놨다. 캘러웨이골프는 지난달 Ai-ONE 퍼터를 출시했다. 이번에 추가된 6종은 #2 CH, 더블 와이드 CH, 2-볼 DB/ CH, 로시 DB, #7 DB다. 오는 15일에는 크루저 퍼터(#7, 더블 와이드, 제일 버드) 3종이 추가된다. 골퍼는 입맛에 맞게 퍼터를 고르면 된다.

◆ 한강에셋자산운용, 디딤돌재단에 5000만원 기부

한강에셋자산운용이 디딤돌재단에 5000만원을 기부했다. 기부금은 △전국적 사회공헌 클럽디 꿈나무 △클럽디 아마추어 에코 챔피언십 대회 △골프 주니어 육성을 위한 멘토링 프로그램 등에 사용된다. 디딤돌재단(이사장 최등규)은 지난해 6월 설립된 공익 법인이다. 기획재정부 지정은 지난해 6월 받았다. 골프 선수 후원 및 골프 저변 확대를 목적으로 한다. 한강에셋자산운용은 부동산, 친환경 인프라 대체 투자를 전문으로 하는 운용사다. AUM 규모는 약 5조원이다.
 
사진FJ
[사진=FJ]
◆ FJ, PRO/SLX 쇼케이스 개최

풋조이(FJ)가 지난달 27일부터 28일까지 양일간 서울 강남구 클럽디 청담에서 PRO/SLX 출시를 기념해 쇼케이스를 개최했다. 출시 전부터 주목 받았던 제품이다. 현재는 임성재 등 미국프로골프(PGA) 투어 선수들이 신고 있다. 임성재는 "골프화에서 중요한 것은 안정감과 편안함이다. 이 제품은 밑창에 FJ 만의 스프링 기술이 장착돼 있다고 들었다. 양쪽 발을 견고하게 잡아준다. 좋은 골프화는 골프화라는 생각이 안 들게 한다. 이 골프화가 그렇다"고 말했다.
 
사진슈퍼스트로크
[사진=슈퍼스트로크]
◆ 슈퍼스트로크, MLB 서울 기념 'LA 다저스 그립' 판매

브이씨(대표 김준오)가 전개하는 슈퍼스트로크가 2024 메이저리그(MLB) 서울 개막전을 기념해 로스앤젤레스(LA) 다저스 그립 에디션을 오는 4일 출시한다. LA 다저스 그립 에디션은 그립 상단과 양 측면에 구단 로고를 넣었다. 슈퍼스트로크의 기능은 그대로 가져간다. 이 그립은 슈퍼스트로크 코리아 공식 누리집을 통해 구매할 수 있다. 사전 예약 특전은 할인된 가격과 사은품이다.
 
사진골프존커머스
[사진=골프존커머스]
◆ 골프존커머스, 2024년 1월 클럽 판매 순위 공개

골프존커머스(대표 장성원)가 지난달 25일 1월 클럽 판매 순위를 공개했다. 드라이버 1위는 테일러메이드 Qi10, 2위는 핑 G430, 3위는 캘러웨이 패러다임, 4위는 타이틀리스트 TSR, 5위는 핑 G425 맥스다. 우드 1위는 핑 G430, 2위는 테일러메이드 Qi10, 3위는 핑G425 맥스, 4위는 캘러웨이 패러다임, 5위는 젝시오 12다. 유틸리티 1위는 핑G430, 아이언 1위는 브리지스톤 V300 8이다. 여성용 1위는 젝시오가 대부분을 차지했다. 드라이버, 우드, 유틸리티 1위다. 아이언은 혼카 키와미 5가 1위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