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상수 감독 '여행자의 필요', 베를린영화제서 심사위원대상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홍승완 기자
입력 2024-02-25 10:27
    도구모음
  • AI 기사요약
  • * AI기술로 자동 요약된 내용입니다. 전체 맥락과 내용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기사 본문 전체를 보시길 권장합니다

    홍상수 감독이 신작 '여행자의 필요'로 제74회 베를린영화제에서 심사위원대상을 받았다.

    베를린영화제 경쟁 부문 심사위원단은 24일(현지시간) 저녁 주 행사장인 베를리날레 팔라스트에서 홍 감독의 '여행자의 필요'를 은곰상 심사위원대상 수상작으로 발표하고 시상했다.

    은곰상 심사위원대상은 최우수작품상인 황금곰상에 이어 '2등상'에 해당한다.

  • 글자크기 설정
베를린영화제 참석한 홍상수 감독
    베를린 AP·DPA연합뉴스 홍상수 감독이 19일현지시간 독일 베를린에서 열린 제74회 베를린영화제 레드카펫 행사에 참석하고 있다 홍 감독은 이번 영화제에서 신작 여행자의 필요를 초연한다 20240220
    passionynacokr2024-02-20 092105
저작권자 ⓒ ㈜연합뉴스 무단 전재 재배포 금지 AI 학습 및 활용 금지저작권자 ⓒ ㈜연합뉴스 무단 전재 재배포 금지 AI 학습 및 활용 금지
베를린영화제 참석한 홍상수 감독 [사진=AP·연합뉴스]

홍상수 감독이 신작 '여행자의 필요'로 제74회 베를린영화제에서 심사위원대상을 받았다. 지난 2022년 '소설가의 영화'로 은곰상 심사위원대상을 받은 지 2년 만이다.

베를린영화제 경쟁 부문 심사위원단은 24일(현지시간) 저녁 주 행사장인 베를리날레 팔라스트에서 홍 감독의 '여행자의 필요'를 은곰상 심사위원대상 수상작으로 발표하고 시상했다. 은곰상 심사위원대상은 최우수작품상인 황금곰상에 이어 '2등상'에 해당한다.

홍 감독은 시상대에서 "심사위원단에 감사하다. 내 영화에서 무얼 봤는지는 모르겠다. 궁금하다"고 소감을 전했다. 또 그는 관객석에서 카를로 샤트리안 예술감독을 찾으며 "그가 나를 많이 초청해줬다. 내 영화에 공감해준 데 대해 감사하다"고 덧붙였다.

수상작인 '여행자의  필요'는 프랑스에서 왔다는 이리스(이자벨 위페르 분)가 한국에서 이송(김승윤)과 원주(이혜영)에게 프랑스어를 가르치고 막걸리를 마시는 이야기다. 홍 감독의 연인 김민희는 제작실장으로 참여했다.

홍 감독은 이날 수상으로 베를린영화제 경쟁 부문에 7차례 진출해 부문별 작품상인 은곰상만 모두 5차례 수상하는 기록을 세웠다.

홍 감독은 2008년 '밤과 낮'으로 베를린영화제 경쟁 부문에 처음 초청받은 뒤 2017년 '밤의 해변에서 혼자'(은곰상 여우주연상·김민희), 2020년 '도망친 여자'(〃감독상), 2021년 '인트로덕션'(〃각본상)으로 상을 받았다. 2022년에는 '소설가의 영화'로 은곰상 심사위원대상을 수상했다.

지난해는 29번째 장편 '물 안에서'가 새로운 영화적 비전의 작품을 소개하는 인카운터스 부문에 초청됐으나 수상에는 실패했다.

한편 최고 영예인 황금곰상은 '다호메이'를 연출한 프랑스 감독 마티 디오프에게 돌아갔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