볼카노프스키, 토푸리아에 2R '실신 KO패'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홍승완 기자
입력 2024-02-18 16:22
    도구모음
  • AI 기사요약
  • * AI기술로 자동 요약된 내용입니다. 전체 맥락과 내용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기사 본문 전체를 보시길 권장합니다

    '코리안 좀비' 정찬성을 무너뜨렸던 UFC 페더급(65.8kg) 챔피언 알렉산더 볼카노프스키(35·호주)가 18일(한국시간) 도전자 일리야 토푸리아(27·조지아/스페인)에게 2라운드 KO패를 당해 챔피언 벨트를 내려놓았다.

    볼카노프스키는 이날 미국 플로리다주 애너하임 혼다센터에서 열린 UFC 298 메인이벤트 페더급 타이틀매치에서 토푸리아에게 2라운드 3분 32초께 오른손 펀치를 맞고 실신 KO패를 당했다.

    페더급에서 17승 무패 기록을 써온 볼카노프스키였기에 이날 경기 결과는 관중들에게 충격적이었다.

  • 글자크기 설정
이미지 확대
Next
  • 1 / 3
  • 알렉산더 볼카노프스키오른쪽 사진AFP·연합뉴스
    UFC 페더급 챔피언 알렉산더 볼카노프스키(35·호주)가 18일(한국시간) 도전자 일리야 토푸리아(27·조지아/스페인)에게 2라운드 KO패를 당했다. [사진=AFP·연합뉴스]

    '코리안 좀비' 정찬성을 무너뜨렸던 UFC 페더급(65.8kg) 챔피언 알렉산더 볼카노프스키(35·호주)가 18일(한국시간) 도전자 일리야 토푸리아(27·조지아/스페인)에게 2라운드 KO패를 당해 챔피언 벨트를 내려놓았다.

    볼카노프스키는 이날 미국 플로리다주 애너하임 혼다센터에서 열린 UFC 298 메인이벤트 페더급 타이틀매치에서 토푸리아에게 2라운드 3분 32초께 오른손 펀치를 맞고 실신 KO패를 당했다. 페더급에서 17승 무패 기록을 써온 볼카노프스키였기에 이날 경기 결과는 관중들에게 충격적이었다.

    1라운드 볼카노프스키와 토푸리아는 레그킥을 서로 주고 받으며 발을 묶었다. 특히 토푸리아는 상대방 종아리 중심을 타격하는 카프킥으로 볼카노프스키를 휘청거리게 만들었다. 하지만 볼카노프스키 역시 토푸리아에게 레그킥을 돌려주며 쉽게 들어오지 못하도록 거리를 만들었다. 1라운드 유효타 숫자는 볼카노프스키가 20대 15로 앞섰다.

    2라운드에선 토푸리아가 빠른 라이트로 볼카노프스키를 깜짝 놀라게 했다. 볼카노프스키는 뒷걸음으로 토푸리아 사정권을 벗어나려 했지만, 토푸리아는 전진 스텝으로 거리를 좁혀 들어갔다.

    결국 2라운드를 1분 30초가량 남긴 시점 토푸리아의 오른손 펀치가 볼카노프스키 안면을 적중했다. 특히 두 사람 모두 오른손 펀치를 뻗었으나 토푸리아의 펀치가 먼저 닿아 충격은 더 컸고 결국 볼카노프스키는 그대로 고꾸라졌다. 이날 경기로 토푸리아는 새로운 UFC 페더급 챔피언이 됐다. 스페인 국적으로는 첫 UFC 챔피언이다.

    한편 볼카노프스키는 경기 후 옥타곤 인터뷰에서 "경기는 졌지만, 좋은 경기였다. 토푸리아 파워를 알고 있어 이를 경계했지만, 결국 우려했던 일이 일어났다"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