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시비비 따지면 상처 더 악화" 정몽규에 누리꾼들 반응은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정윤영 수습기자
입력 2024-02-17 00:02
    도구모음
  • AI 기사요약
  • * AI기술로 자동 요약된 내용입니다. 전체 맥락과 내용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기사 본문 전체를 보시길 권장합니다

    정몽규 대한축구협회장이 2023 아시아축구연맹(AFC) 카타르 아시안컵 대회 일부 선수들의 내분을 두고 "시시비비를 가리는 것은 대표팀 내부 상처를 악화시키는 것"이라는 입장을 밝혔다.

    그리고 "이번 일을 계기로 선수들이 성장하고 한 팀이 될 수 있도록 새 감독과 준비하겠다"고 마무리했다.

    이 같은 정 회장의 입장 발표 직후 누리꾼들은 "외신 보도 2시간 만에 초고속 인정한 축협이 할 말은 아니지 않냐", "일을 이 지경까지 끌고 온 사람이 누구인데", "원래 밖으로 나와선 안 될 일이지만 나온 이상 확실히 해야 한다.

  • 글자크기 설정
  • 대표팀 내부에 여러 파벌이 존재하는 점이 문제

  • 다음 대표팀 감독 선임 후 관련 방안 논의할 것

  • 누리꾼들 "초고속 인정한 축협이 할 말은 아냐"

한국 축구 국가대표팀 사안 관련 임원 회의를 마친 정몽규 대한축구협회장이 16일 오후 서울 종로구 축구회관에서 회의 결과를 발표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한국 축구 국가대표팀 사안 관련 임원회의를 마친 정몽규 대한축구협회장이 16일 오후 서울 종로구 축구회관에서 회의 결과를 발표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정몽규 대한축구협회장이 2023 아시아축구연맹(AFC) 카타르 아시안컵 대회 일부 선수들의 내분을 두고 "시시비비를 가리는 것은 대표팀 내부 상처를 악화시키는 것"이라는 입장을 밝혔다.

16일 정 회장이 종로구 신문로 축구회관에서 위르겐 클린스만 감독 경질 관련 기자회견을 열었다. 경질 확정 입장문이 발표된 후 손흥민(토트넘)과 이강인(파리 생제르맹) 충돌 건과 관련된 질문이 나오자 정 회장은 "거의 50명의 남자 선수들이 40일 이상 합숙했고 120분 경기를 연속해서 뛰었다. 모두가 예민했던 상황"이라며 "팀에서 종종 일어나는 일이다. 너무 시시비비를 따지는 것은 상처를 악화시킬 수 있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언론과 축구팬들도 도와주셔야 한다. 젊은 선수들이 잘 치유할 수 있게 도와주시면 좋겠다"고 덧붙였다.

예방책을 묻는 질문에는 "대표팀 안에 국내파, 해외파, 92라인, 96라인 등 팀을 나누는 것은 좋지 않은 상황이라고 생각된다. 대표팀을 한 팀으로 만드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한다"며 "이는 다음 대표팀 감독의 가장 중요한 업무가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징계 여부에 대해서는 "소속 선수가 아니기 때문에 대표팀에 소집하지 않는 징계밖에 내릴 수 없다"며 "추후 대표팀 감독이 선임되면 관련 방안을 잘 논의해 보겠다"고 답했다.

그리고 "이번 일을 계기로 선수들이 성장하고 한 팀이 될 수 있도록 새 감독과 준비하겠다"고 마무리했다.

이 같은 정 회장의 입장 발표 직후 누리꾼들은 "외신 보도 2시간 만에 초고속 인정한 축협이 할 말은 아니지 않냐", "일을 이 지경까지 끌고 온 사람이 누구인데", "원래 밖으로 나와선 안 될 일이지만 나온 이상 확실히 해야 한다. 사실 확인 없이 계속 가십만 생산되고 있지 않나" 등 날 선 반응을 내놓았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