편의점업계, '혼설족 겨냥' 명절 도시락 경쟁 치열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이나경 기자
입력 2024-02-10 12:00
    도구모음
  • AI 기사요약
  • * AI기술로 자동 요약된 내용입니다. 전체 맥락과 내용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기사 본문 전체를 보시길 권장합니다

    매년 집에서 홀로 설을 보내는 '혼설족'이 증가하면서 편의점 업계가 이들을 겨냥한 도시락을 앞다퉈 선보이고 있다.

    특히 이번 설 명절에는 고급화와 차별화 전략을 담은 다양한 도시락을 출시해 눈길을 끈다.

    10일 업계에 따르면 CU는 혼자서도 다양한 명절 음식을 간편하고 푸짐하게 즐길 수 있는 '설날 궁중식 소불고기 도시락'을 출시했다.

  • 글자크기 설정
CU 설 명절 도시락 사진CU
CU 설 명절 도시락 [사진=CU]

매년 집에서 홀로 설을 보내는 ‘혼설족’이 증가하면서 편의점 업계가 이들을 겨냥한 도시락을 앞다퉈 선보이고 있다. 특히 이번 설 명절에는 고급화와 차별화 전략을 담은 다양한 도시락을 출시해 눈길을 끈다.

10일 업계에 따르면 CU는 혼자서도 다양한 명절 음식을 간편하고 푸짐하게 즐길 수 있는 ‘설날 궁중식 소불고기 도시락’을 출시했다.

불고기와 함께 더덕무침과 고사리나물 등 삼색나물 반찬으로 구성됐으며, 명절 메뉴인 전과 튀김을 포함해 명절 기분을 낼 수 있다. 전은 오미산적, 깻잎전, 해물부추전 등 5종으로 구성됐다.

GS25는 설을 맞아 '새해복많이받으세용 도시락'을 선보였다. 명절 대표 음식인 소불고기를 비롯해 잡채·모둠전·나물·명태회 등 9찬으로 구성돼 명절 한상 차림을 간편하게 즐길 수 있다. GS25는 이번 설 명절 도시락 개발을 위해 3개월을 들였다고 설명했다.

GS25는 또 도시락을 구매하면 우리동네GS 앱 픽업 서비스 전용 도시락 할인 쿠폰을 증정하는 등 할인 마케팅도 진행한다. 준비된 규모는 쿠폰 18만장, 4억5000만원에 달하는 수준이다.

세븐일레븐도 MZ세대 아이콘인 배우 주현영을 내세운 명절도시락을 선보였다. 가정식 소불고기와 너비아니를 메인으로 한 청룡해만잔도시락과 술안주용 도시락인 ‘청룡해모둠전·김치제육’을 구성했다.

이마트24는 갑진년 설날을 맞아 ‘값진명절도시락’을 출시했다. 값진명절도시락은 잡채와 돼지고기구이, 전 3종, 도라지볶음, 고사리볶음, 시금치무침, 볶음김치 등 9가지 반찬으로 구성됐다.

이마트24는 값진명절도시락의 밥맛을 좋게 하기 위해 신품종인 미호쌀을 사용하고 잡채에 바로 섞어 먹을 소포장 참기름을 동봉했다. 또 모바일게임 ‘드래곤빌리지’와 협업해 ‘용기 든든 떡만둣국 정찬도시락’과 ‘용기 샘솟는 떡 만둣국’도 판매한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