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천시, 올해 도자기축제 상반기에 소규모 행사 통합해 연다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이천=김문기 기자
입력 2024-02-07 09:31
    도구모음
  • AI 기사요약
  • * AI기술로 자동 요약된 내용입니다. 전체 맥락과 내용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기사 본문 전체를 보시길 권장합니다

    경기 이천시(시장 김경희)는 올해 이천도자기축제가 4월25일 ~ 5월6일 12일간 이천도자예술마을에서 개최한다고 7일 밝혔다.

    이외에도 도자 마을별 자체 행사 기획·운영을 통해 마을별 색깔을 담아 도예인이 직접 기획해 관람객과 소통하는 체험 콘텐츠를 다양하게 준비하고 있다.

    김경희 시장은"올해 도자기축제에 대한 관심이 크다보니 시기적으로 조정이 어려운 면이 있었다"며 "시에서 처음 기획하는 '상반기 통합축제'로 예산을 절감하고 관람객들의 만족도는 더 높일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수 있도록 준비하고 있으니 함께 해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 글자크기 설정
  • "통합축제'로 예산 절감하고 관람객들의 만족도는 더 높일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수 있을 것"

2024 이천도자기축제 포스터사진이천시
2024 이천도자기축제 포스터[사진=이천시]

경기 이천시(시장 김경희)는 올해 이천도자기축제가 4월25일 ~ 5월6일 12일간 이천도자예술마을에서 개최한다고 7일 밝혔다.

올해 이천도자기축제는 경기세계도자비엔날레와 협업해 이례적으로 가을에 개최하기로 예정된 바 있었다. 하지만 하반기에 이천쌀축제, 복숭아축제, 인삼축제 등 굵직한 축제들이 몰려있다는 점을 고려, 이천도자문화마켓, 이천체험문화축제, 이천세계문화축제 등 관내 소규모 행사를 통합해 시너지 효과를 내는 방향으로 전환해 작년처럼 봄에 개최하기로 결정했다.
 
이번 축제는 “자연에 도자기가 피어나다, 이천에코세라믹스”라는 주제로 지구 지킴이 친환경 도자 축제를 준비 중이다. 축제장에서 발생하는 일회용품·폐기물을 줄여 자연도, 나도 함께 즐거운 축제 콘텐츠를 기획하고 있다. 먹거리존에서는 도자기 식기 사용을 장려하고, 도자기 잔 구매 시 잔에 커피를 증정하며, 가정 내 폐 플라스틱을 가져오면 도자기 구매 쿠폰으로 교환해주는 등 NO 일회용품, 흙에서 태어나 흙으로 되돌아가는 친환경 도자기 사용을 적극 독려하기 위한 프로그램들로 구성했다.
 
또한 작년에 큰 인기를 끌었던‘화덕빵가마’시식 이벤트와 원하는 만큼 장바구니를 도자기로 채워 가져가는‘트레저헌팅(보물찾기)’등의 프로그램을 기획 중이다. 이외에도 도자 마을별 자체 행사 기획·운영을 통해 마을별 색깔을 담아 도예인이 직접 기획해 관람객과 소통하는 체험 콘텐츠를 다양하게 준비하고 있다.
 
김경희 시장은“올해 도자기축제에 대한 관심이 크다보니 시기적으로 조정이 어려운 면이 있었다"며 "시에서 처음 기획하는 ‘상반기 통합축제’로 예산을 절감하고 관람객들의 만족도는 더 높일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수 있도록 준비하고 있으니 함께 해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