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원사격' 거듭 밝힌 이낙연에 총선行 압박...이준석 "계양을·"이원욱 "광주"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구동현 기자
입력 2024-01-21 13:02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지금 도전하지 않으면 국민 의아하게 생각"

더불어민주당을 탈당한 이낙연 전 국무총리가 16일 오후 서울 동작구 서울여성플라자에서 열린 새로운미래 출범식에서 이준석 개혁신당 정강정책위원장과 함께 웃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더불어민주당을 탈당한 이낙연 전 국무총리가 16일 오후 서울 동작구 서울여성플라자에서 열린 새로운미래 출범식에서 이준석 개혁신당 정강정책위원장과 함께 웃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제3지대' 중심 인사들이 이낙연 전 국무총리를 향해 총선 출마 압박 수위를 높이고 있다. 이 전 총리는 총선 불출마 의사를 수차례 밝혀 왔지만, 야권에서 '거물급'으로 통하는 만큼 직접 현장에 나서주길 바라는 모양새다.

이준석 개혁신당 정강정책위원장은 19일 이 전 총리에게 민주당 이재명 대표의 현 지역구인 인천 계양을 출마를 권했다. 반면 더불어민주당 내 '원칙과 상식' 출신인 이원욱 미래대연합 공동대표는 이 전 총리의 '정치적 고향'인 광주 출마를 제안했다.

먼저 이 위원장은 이날 연합뉴스TV '뉴스포커스'에 출연해 "(이낙연이) 저라면 계양 간다. 굉장히 상징성 있는 움직임이 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그는 "저 같은 경우는 보수정당에서 저에 대한 여러 가지 공격을 받아내면서 서사가 생겼지만, 이 전 총리 입장에서는 이재명 대표의 비민주적인 당 운영에 대해 지적을 많이 했다"면서 이같이 밝혔다.

그러면서 "이 전 총리께서는 전국적으로 인지도가 있는 분이고, 누가 봐도 이제 정치에 있어서 도전 기회가 많지 않은 상황 속에서 지금 시점에 도전하지 않는다고 하면 저도 그렇고 많은 국민도 그렇고 좀 의아하게 생각할 것"이라며 "저는 도전하는 모양새가 좋다고 생각한다"고 덧붙였다.

이 위원장은 이 전 총리의 또 다른 출마 선택지로 '호남권'을 가리켰다. 그는 "호남 같은 경우에는 지금 호남 출신 지도자라든지 호남의 가치를 대변하는, 또 전남지사까지 하셨는데 그 지역 상황을 잘 알고 있는 지도자를 갈구하고 있다”면서 “이 전 총리 같은 경우는 호남 대표성이 있는 분이기 때문에 최우선적으로 그런 걸 고민했으면 좋겠다”고 요청했다.

창당에 박차를 가하고 있는 미래대연합 측도 이 전 총리에게 출마를 요구했다. 이 공동대표는 같은 날 TV조선 유튜브에 나와 "당에서 만약에 요구가 있다면, 당을 살리는 데 필요성이 있다면 광주 같은 곳에 출마해 광주 민심을 확 바꿔주는 데 큰 역할을 해주길 부탁한다"고 주문했다.

이 공동대표는 "이 전 총리가 진짜 광주에 출마해 살신성인의 모습을 보여줘야 한다"며 "사실 뒷방에 가서 선거대책위원장을 맡아 돌아다닌다고 해서 그게 임팩트를 주는 건 아니지 않으냐"고 강조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1개의 댓글
0 / 300
  • 지도자가 험지에 앞장서 출마해 혁신을 외칠 때 비로소 진정성이 생기기 마련. 이 총리의 대승적 결단을 바란다.

    공감/비공감
    공감:1
    비공감: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