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원석 검찰총장 "정치적 폭력 엄단"…이재명 피습 사건 특별수사팀 구성 지시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백소희 기자
입력 2024-01-02 15:56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정당 대표 대한 테러"…부산지검 내 구성

이재명 피습사진연합뉴스 아주경제DB YTN 보도화면 갈무리
이재명 피습 사건 용의자. [사진=연합뉴스, 아주경제DB, YTN 보도화면 갈무리]
 
이원석 검찰총장이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 피습 사건 수사를 위해 부산지검에 특별수사팀 구성을 지시했다.

대검찰청은 2일 "검찰총장은 이 대표 피습 사건과 관련해 정당 대표에 대한 테러로서 사안의 중대성을 고려해 부산지검에 특별수사팀을 구성하고, 경찰과 협력해 신속하고 철저하게 진상을 규명하고 관련자를 엄정히 처리하도록 지시했다"고 밝혔다.

이어 "전국 검찰청에 22대 총선과 관련해 폭력 행위가 발생하지 않도록 유관 기관과 긴밀한 협조 체제를 구축해 철저히 대비하고, 정치적 폭력 행위에 대해서는 엄단하도록 지시했다"고 덧붙였다. 

윤희근 경찰청장도 이날 "부산경찰청에 즉시 수사본부를 설치하도록 하고, 신속하고 철저하게 사건의 경위와 범행 동기, 배후 유무 등을 수사하도록 지시했다"고 전했다.

앞서 이 대표는 이날 오전 10시 27분께 부산 가덕도 신공항 부지에서 60대 남성이 휘두른 흉기에 찔렸다.

경찰은 현장에서 검거한 용의자를 부산 강서경찰서로 호송해 신원을 파악하고, 범행 동기 등을 조사 중이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