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투협, 내년 상반기 채권·CP 보고 증권사 선정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홍승우 기자
입력 2023-12-29 08:50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사진연합뉴스
사진=연합뉴스

금융투자협회는 28일 2024년도 상반기 최종호가수익률(채권·CP) 보고 증권회사를 선정·발표했다고 29일 밝혔다.
 
금투협이 매일 발표하는 최종호가수익률은 채권·CP 시장의 지표금리 역할을 한다. 이에 매 6개월마다 채권, CP 거래실적 등을 감안해 가격발견 능력이 우수한 증권회사 등을 최종호가수익률 보고회사로 선정하고 있다.
 
채권 최종호가수익률은 국내 채권시장의 지표금리로 사용되는 수익률이다. 국고채권(3년) 등 시장의 활용도가 높은 16종류의 채권에 대해서 10개 보고회사가 보고한 수익률 중에서 극단값(상·하 각 2개)을 제외한 평균값을 산출해 공시한다.
 
올해 채권 최종호가수익률 보고 회사는 △KB증권 △NH투자증권 △SK증권 △메리츠증권 △미래에셋증권 △부국증권 △하이투자증권 △신한투자증권 △한양증권 △한국투자증권 등이다. 내년 1월 1일부터는 하이투자증권이 빠지고 삼성증권으로 변경된다.
 
CP 최종호가수익률은 CP거래 참고금리로 활용된다. CP 중개업무를 수행하는 6개 증권회사와 2개 은행으로부터 수익률(A1, 91일물 기준)을 보고받아 극단값(상·하 각 1개)을 제외한 평균값을 산출해 공시한다.
 
올해 CP 최종호가수익률 보고회사는 △다올투자증권 △부국증권 △미래에셋증권 △유진투자증권 △한양증권 △하이투자증권 △신한증권 △하나은행 등 8개사다. 내년 상반기에는 하이투자증권에서 현대차증권으로 변경된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