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손보 "온라인 플랫폼 '앨리스', 출시 4개월만에 계약 2.5만건 돌파"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전상현 기자
입력 2023-12-26 08:53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누적 유입자 130만명·최대 MAU 37만명

  • 골프보험·불효자보험 등 인기몰이

사진롯데손해보험
[사진=롯데손해보험]

롯데손해보험이 자사 생활밀착형 보험 플랫폼 ‘앨리스(ALICE)'를 통해 체결된 보험서비스(상품) 계약이 2만5000건을 넘어섰다고 26일 밝혔다.

앞서 앨리스는 지난 8월 출시됐으며, 지난 10월 계약 1만건을 돌파한 바 있다. 출시 이후 현재까지 앨리스는 누적 유입자 130만명, 월간 최대 활성 이용자 수(MAU) 약 37만명을 기록하는 등 가파른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회사 측은 ‘CREW 골프보험’이 가장 인기를 끌고 있다는 설명이다. 타사 골프보험과 달리 고객 한 명이 라운딩 팀원 전체를 보험에 가입할 수 있도록 해 고객 편의를 제고했다. 또한 기존의 골프보험이 홀인원과 배상책임 담보만 보장하는 반면, 앨리스의 골프보험은 집에서부터 골프장까지의 운전자 담보를 추가 가입토록 하는 등 보장 범위를 확대했다.

아울러 ‘MY FAM 불효자보험’ 역시 ‘2040’ 세대의 눈길을 사로잡고 있다는 평가다. 카카오톡·문자메시지 등을 통해 자녀가 손쉽게 부모님을 위한 보험을 선물할 수 있다. 부모님에게 보이스피싱·스미싱 등 전자통신금융사기가 발생할 시 최대 100만원을 실손 비례보상하고, 손주를 돌보다 발생할 수 있는 골절과 무릎·어깨·손목 수술에 대한 보장도 담았다. 배우자의 부모님까지 가입 가능하고, 기존 가입 보험과도 중복해 지급받을 수 있다.

회사 관계자는 “일상 속 한 번쯤 필요하다고 느꼈던 담보를 실제로 상품화하고, 직관적 인터페이스로 누구나 쉽게 보험을 접할 수 있는 것이 앨리스의 인기 요인”이라며 “내년에도 군인보험·레이디보험 등 참신한 생활밀착형 보험서비스를 출시하는 등 디지털 보험사의 새로운 모델을 제시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