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기정통부, 2023년 최고 디지털 혁신기업 선발 왕중왕전 개최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장하은 기자
입력 2023-12-17 10:41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대상 트로피, 자율주행 트럭 안전 솔루션 개발 '반프'

박윤규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제2차관이 12월 14일 오후 서울 강남구 한국과학기술회관에서 열린 2023 K-디지털 그랜드 챔피언십 시상식 에서 격려사를 하고 있다 사진과학기술정보통신부
박윤규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제2차관이 12월 14일 오후 서울 강남구 한국과학기술회관에서 열린 '2023 K-디지털 그랜드 챔피언십 시상식' 에서 격려사를 하고 있다. [사진=과학기술정보통신부]
과학기술정보통신부(과기정통부)는 지난 14일 서울 강남구 한국과학기술회관에서 '2023 K-디지털 그랜드 챔피언십' 최종 결선을 개최했다고 17일 밝혔다.  

올해로 2회차를 맞이하는 K-디지털 그랜드 챔피언십은 작년 9월 발표한 '대한민국 디지털 전략'의 후속 조치로 열린 행사다. 민간과 공공에서 이뤄지는 디지털 분야 창업경진대회 우승자들이 참가해 최고의 디지털 혁신기업을 발굴·육성하는 왕중왕전 대회다.

올해 챔피언십은 전년 대비 지역 디지털 경진대회를 연계하는 등 규모를 확대했다. 정부·공공기관 디지털 경진대회 우승자 14팀, 민간 창업경진대회 우승자 10팀, 권역별(충청·동북·동남·호남) 지역 디지털 경진대회 우승자 4팀 등 총 28개 팀이 참가했다. 또 아세안 경진대회에서 우승한 3팀이 참여하는 글로벌 세션과 기조 강연을 추가했고, 챔피언십 수상팀에 대한 후속지원도 더욱 강화했다.

최종 결선에 진출한 7개 팀은 생중계로 진행된 결선 무대에서 대회를 치뤘다. 결선 심사위원으로는 박기호 엘비인베스트먼트 대표, 정회훈 KAIST 청년창업 투자지주 대표, 송은강 캡스톤 파트너스 대표, 리처드 송 알토스벤처스 파트너, 이혜민 핀다 대표 등 국내 유명 디지털 기업·벤처투자사 대표가 참여했다.

최종 우승한 반프는 자율주행 트럭 안전 솔루션을 개발한 기업으로, 대상(과기정통부 장관상)과 상금 5000만원이 수여됐다. 최우수상(정보통신산업진흥원장상)을 수상한 에이트테크, 시안솔루션 2개 팀에게는 상금 3000만원, 우수상(IT투자협의회장상)을 수상한 리얼드로우, 에스엠플래닛은 각각 상금 2000만원이 주어졌다.

결선 진출팀들의 발표 이후에는 글로벌 협업툴을 개발해 전 세계 4만여 고객에게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 디지털 혁신기업인 스윗테크놀로지스의 이주환 창업자가 '스타트업 패러다임의 변화, 그리고 실리콘밸리의 지금'이라는 주제로 기조 강연을 진행했다. 이 창업자는 해외진출을 꿈꾸고 있는 챔피언십 참가팀에게 실리콘밸리에서의 창업 경험·성공 전략 등을 공유했다.

박윤규 과기정통부 차관은 "K-디지털 그랜드 챔피언십이 디지털 기술을 활용해 세상에 혁신을 불어넣고 있는 창업가들에게 도약의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