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첩사·사이버사 찾은 신원식 국방장관 "총성없는 전장서 승리"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조재형 기자
입력 2023-12-14 14:34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군사기밀 보호활동·방산보안 만전 기해야…전문성 배양해 사이버전장 지배"

신원식 국방부장관은 14일 국군방첩사령부를 찾아 보이지 않는 곳에서 국가안보를 위해 헌신하는 방첩사 장병들을 격려하고 주요 직위자들에게 군사기밀 보호활동과 방산보안에 만전을 기해달라고 당부하고 있다사진국방부
신원식 국방부 장관이 14일 국군방첩사령부를 찾아 장병들을 격려하고, 주요 직위자들에게 군사기밀 보호활동과 방산보안에 만전을 기해달라고 당부하고 있다.[사진=국방부]

신원식 국방부 장관은 14일 국군방첩사령부와 사이버작전사령부를 찾아 “총성 없는 전장에서 반드시 승리해야 한다”고 당부했다.
 
신원식 장관은 먼저 방첩사를 방문한 자리에서 “보이지 않는 곳에서 국가안보를 위해 헌신하고 있는 방첩사 장병들의 노고를 치하한다”며 격려했다.
 
또 신 장관은 “군사보안은 정예 선진 강군의 토대이자 국가안보의 핵심”이라며 “군 유일의 보안·방첩 전문부대로 군사기밀 보호활동과 방산보안에 만전을 기해달라”고 주문했다.
 
이어 신 장관은 사이버작전사를 방문해 “전시와 평시, 아군과 적군, 전투원과 비전투원의 경계가 모호한 사이버전장에서는 해킹, 사이버테러 등으로 인해 지금도 총성 없는 전쟁이 치열하게 벌어지고 있다”며 “사이버 작전부대의 역할이 매우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신 장관은 “사이버위협에 대해 선제적·능동적으로 대비할 수 있는 전문성을 배양해 사이버전장을 지배해야 한다”고 지시했다.
 
한편, 신 장관은 2015년 목함지뢰로 부상당한 후 현재는 사이버작전사에서 근무 중인 김정원 상사(진)를 격려하며 “군은 국가를 위해 희생하고 헌신한 분들을 끝까지 책임지겠다”고 약속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