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칭다오총영사관 '2023 산둥성 대학생 한국어 연극대회' 결선 개최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최고봉 본부장
입력 2023-12-10 16:45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중국 MZ, 유창한 한국어로 한중 양국 우정을 노래하고 연기

사진주칭다오 대한민국 총영사관
[사진=주칭다오 대한민국 총영사관]
주칭다오총영사관은 9일 ‘2023 산둥성 대학생 한국어 연극대회’ 결선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주칭다오총영사관은 현지 중국 대학생들의 한국어 학습 의욕을 제고하고, 한국 문화에 대한 관심을 높이기 위해 2015년부터 매년 산둥성 대학생 한국어 연극대회를 개최하고 있다. 올해 행사에는 산둥성 소재 14개 대학이 참여했다.
 
사진주칭다오 대한민국 총영사관
[사진=주칭다오 대한민국 총영사관]
산둥성 14개 대학에서 예선을 통과한 6개 대학 결선 진출 학생 42명은 한중 양국 민간 설화를 주제로 각색, 연출된 작품을 유창한 한국어로 연기했다. 심사위원단은 언어 표현력, 연기력, 대본 완성도, 무대 효과 등을 기준으로 평가했다.

1등은 하얼빈공업대학(웨이하이캠퍼스) <신토끼전>, 2등 중국해양대학교 <환승춘향>, 취푸사범대학교 <혹부리영감>, 3등 산둥과기대학교 <(A)바보온달과 평강공주>, 옌타이대학교 <(B)바보온달과 평강공주>, 루동대학교 <안녕, 황진이>가 각각 선정됐다. 
 
사진중국 루동대학교 한국어과
[사진=중국 루동대학교 한국어과]
주칭다오총영사관 관계자는 “한국어를 더욱 열심히 배우고, 한국 문화에 대한 이해를 넓혀 미래 한중 우호 관계의 주역이 되어 주기 바란다”며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그간 한국어 보급을 위해 노력해 온 점에 대해 감사하다”고 말했다. 그는 이어 “내년은 주칭다오대한민국총영사관 개관 30주년으로 산둥성 한국어 연극대회를 보다 큰 규모로 개최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산둥성은 한중 수교 이전부터 한국과의 오랜 교류 역사를 바탕으로 한국에 대한 높은 호감도를 갖고 있는 지역이다. 2023년 기준 산둥성 내 40개 대학에 한국어과가 개설되어 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아주NM&C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