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N여기] "올 겨울엔 계산적으로 놀자" 플랫폼社, 역대급 혜택 쏟아낸다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이나경 기자
입력 2023-12-05 17:30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반값·중복 할인 이벤트부터 시즌캠페인까지

사진야놀자
[사진=야놀자]

12월 연말 국내 최대 쇼핑 대목이 찾아오며 플랫폼 기업들의 프로모션 열기가 뜨겁다. 소비자 유입을 위해 이용요금을 기존 대비 50% 이상 할인하거나 시즌캠페인까지 다양하게 선보이고 있다.

5일 업계에 따르면 플랫폼 기업들이 12월 연말과 크리스마스 등을 맞아 온오프라인 업체들이 대거 세일에 나섰다. 글로벌 여가 플랫폼 기업 야놀자는 ‘올겨울에도 놀자, 계산적으로’ 캠페인을 공개했다.

올해 야놀자는 독보적인 가격 경쟁력을 강조한 ‘놀자, 계산적으로’ 콘셉트의 캠페인을 전개, 가격 민감도가 높아진 상황에서 합리적인 여행을 지원하고 있다.

이번 겨울 성수기에는 20대 친구들끼리 즉흥적으로 떠난 오사카 여행, 아빠와 아들의 첫 스노우보드 여행 등 일상 속 즐거운 여행ㆍ여가의 순간을 담았다.

야놀자는 주요 온라인 채널과 TV 등을 통해 신규 캠페인을 공개하고 계산적으로 떠난 여행에서 예상치 못한 행복을 경험한다는 메시지를 공유한다는 계획이다.

국내 여행·여가 심리를 자극하는 파격 혜택도 선보인다. 먼저 이달 말까지 매주 엄선한 국내 특급호텔ㆍ펜션에 트리플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야놀자 특가에 최대 10% 중복 할인 쿠폰을 지급하고 제휴카드 이용 시 최대 10% 추가 할인도 가능하다.

또 내년 2월 4일까지 매주 금요일 오전 10시마다 스키 리프트권 1매 구매 시 1매 선착순 추가 증정한다.

합리적인 해외여행을 위한 프로모션도 마련했다. 먼저, 12월 내 일본 숙소 투숙 시 최대 8만 원 할인받을 수 있다. 특히 올여름 성수기 기준 야놀자 발권량 1위를 차지한 오사카를 대상으로 2월 말까지 항공권 3만 원 할인도 제공한다. 이외에도 이달 말까지 매일 당첨률 100%의 럭키박스 프로모션을 진행해 아이폰 15 프로, 특급호텔 숙박권 등 푸짐한 경품을 지급한다.

여행·여가 플랫폼 여기어때는 중소벤처기업부(중기부), 중소기업유통센터와 함께‘2023 눈꽃 동행축제’를 진행한다. 동행축제는 국내 최대 규모의 소상공인 상품 소비 촉진 행사다.

여기어때는 총 9만원 상당의 공간대여·레저 할인 쿠폰을 제공한다. 지급 쿠폰은 3만원 한 장과 1만5,000원 두 장으로, 소상공인이 기재된 상품에 한해 최대 네 번까지 사용할 수 있다. 쿠폰 발급과 사용은 오는 31일까지다. 자세한 내용은 여기어때 이벤트 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사진요기요
[사진=요기요]

배달앱 요기요는 12월 연말과 크리스마스를 맞아 ‘Y-mas 산타박스’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Y-mas 산타박스 프로모션은 기존 프로모션보다 손쉽게 참여할 수 있으며, 요기요에 입점한 모든 가게 배달과 포장 주문을 통해 참여 가능하다.

참여 방법은 간단하다. 요기요 앱 내 ‘Y-mas 산타박스’ 이벤트 페이지에서 원하는 ‘선물 쿠폰’을 골라 다운받아 주문하면, 추첨을 통해 받을 수 있다. 산타클로스에게 소원을 빌 듯 ‘진짜 크리스마스 선물’을 받을 수 있어 참여의 즐거움을 더했다.

요기요는 총 81명에게 추첨을 통해 △LG그램 노트북(1명) △아이폰15 프로(1명) △다이슨 에어랩 멀티 스타일러 컴플리트 롱(2명) △플레이스테이션5 디지디지털 에디션명) △신세계 백화점상품권 5만원권(75명) 등 다양한 선물을 제공한다.

또 선물 쿠폰을 이용해 5회 이상 주문하는 모든 고객에게 2023년을 작별하는 의미를 담아 요기요 포인트 2023원을 증정하는 ‘스탬프 이벤트’도 함께 진행한다. 스탬프 이벤트는 Y-mas 산타박스와 중복 참여가 가능하다.

프로모션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요기요 앱 내 이벤트 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이벤트 기간은 12월 24일까지이다.

배달의민족(배민) 운영사 우아한형제들은 ‘2023 눈꽃 동행축제'에 동참하고 오는 10일까지 치킨 브랜드 최대 8000원할인부터 B마트 상품 최대 50% 할인 등 다양한 이벤트를 준비했다.

우선 배달 서비스는 동행축제에 동참하는 치킨 브랜드를 대상으로 최대 8000원 할인 이벤트를 전개한다. 참여하는 브랜드는 △땅땅치킨 △떡참 떡볶이&치킨 △티바두마리치킨 △오븐마루 치킨 △순살몬스터 △부어치킨 △썬더치킨 △치킨더홈 △칠봉통닭 등 9개 사다.

배달커머스 서비스인 B마트도 동행축제 특별 기획전에 동참한다. B마트에 입점한 중소상공인 53개 협력사, 372개 상품에 대해 최대 50%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대표적인 상품으로 과연한우 냉장 사태 찜용(200g)을 50% 할인한 9990원에 판매한다.

이외에도 전국 각 지역의 대표 먹거리를 집에서 편하게 맛볼 수 있도록 배송하는 ‘전국별미는 전 상품 2만5000원 이상 구매 시 4000원을 할인한다. 백년가게·백년소공인 31개 협력사의 87개 제품은 최대 1만5000원 할인해 판매한다.

사장님을 위한 종합 식자재 온라인 플랫폼 ‘배민상회’와 생필품을 저렴한 가격에 대량 구매할 수 있는 ‘대용량특가’ 서비스는 이번 동행축제에 새롭게 참여했다. 특별 기획전을 통해 각각 3만원 이상 구매 시 2000원 할인, 12%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종합교육기업 에듀윌은 오는 27일까지 공무원 수험생들을 위한 초시생 필수 아이템과 중복 할인 쿠폰팩 그리고 1타 교수진 인터넷 강의를 모두 증정하는 럭키딜 이벤트를 진행한다.

에듀윌은 2024년 공무원 시험에 처음 도전하는 수험생들의 시작을 응원하고자 합격 필수 아이템 3종을 모두 담았다. 직접 강의를 체험해 보고 수강을 결정할 수 있도록 1타 교수진의 수강 기회도 추가했다.

공시생 합격 플래너 또는 합격매트 중 1개를 선택할 수 있고, 9급과 7급 및 군무원 인강 상품 구매 시 사용할 수 있는 기본 할인과 5만원 중복 할인 쿠폰팩을 준비했다. 실제 유료 강의 중 입문 및 기초 강의 체험 패키지도 증정한다.

0원 럭키딜 참여자는 에듀윌 공무원 50% 수강할인권 추첨 이벤트에 자동으로 응모된다. 공무원 합격패스 구매 후 당첨돼도 걱정할 필요가 없다. 환불 후 50% 할인을 다시 적용해 준다. 매주 1명씩 추첨을 통해 3주간 총 3명에게 50% 수강 할인을 지원한다.

한 업계 관계자는 “고물가로 장바구니 물가에 부담을 느끼는 소비자를 겨냥한 플랫폼 기업들의 할인 경쟁이 치열하다”며 “다만 장기간 불황으로인해 소비자들이 지갑 열기를 꺼려하고 있어, 긍정적인 결과로 이어질지는 두고봐야 한다”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