손발톱 '음성' 나온 지드래곤, SNS에 신곡 암시 영상…"전 누굴까요"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원은미 기자
입력 2023-11-29 17:00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마약 투약 혐의 관련해 최근 정밀 감정에서 '음성' 판정을 받은 가수 지드래곤(본명 권지용)이 자신의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 컴백과 관련한 암시 영상을 올렸다.

29일 지드래곤은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전 누굴까요”라는 내레이션이 나오는 짧은 영상을 게재했다. 
영상지드래곤 SNS
[영상=지드래곤 SNS]

이 영상에서 지드래곤은 그로테스크한 음악과 붉은 빛 속 2017년 6월 발매한 솔로 앨범 ‘권지용’에 실린 트랙 ‘아웃트로(Outro). 신곡(神曲)’을 부르는 모습이다. 

그는 영상과 더불어 단테 알레기에리가 쓴 ‘신곡(La Divina Commedia Written by Dante Alighieri)’이라는 문구를 덧붙였다.

지드래곤의 신곡은 다프트 펑크 ‘디스커버리’ 앨범의 11번 트랙 ‘베리디스 쿠오’의 비트를 샘플링, 재구성한 곡이다. 단테 알레기에리의 서사시인 신곡을 모티브로 한 것으로 알려졌다.

지드래곤은 올 초 전 소속사인 YG엔터테인먼트를 통해 솔로 앨범 준비 계획을 밝힌 바 있다. 그의 신곡이 발매된다면 약 6년 만에 신곡 발매다. 

지난달 지드래곤은 마약류 관리에 관한 법률 위반 혐의로 불구속 입건돼 조사 받았다. 이 과정에서 간이시약, 모발 정밀감정 결과 음성이 나왔고 지난 21일엔 손발톱 정밀감정에서도 음성이 나온 것으로 밝혀졌다. 

지드래곤 측이 혐의를 강력 부인하고 있는 가운데 경찰 측은 음성이 곧 무혐의는 아니라며, 수사 의지를 보여주고 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골프행사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