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리스틴컴퍼니, 70억 규모 시리즈A 투자 유치 성공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노유진 기자
입력 2023-11-10 15:48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사진크리스틴컴퍼니
[사진=크리스틴컴퍼니]

국내 대표 슈즈 테크 기업 ‘크리스틴컴퍼니’(대표 이민봉)가 70억 규모의 시리즈A 투자 유치를 최종 마무리 했다고 10일 밝혔다.

이번 투자엔 아주IB, 경남벤처투자 등 기존 주주 뿐 아니라 KDB산업은행, TKG벤처스, BNK벤처투자 등 신규 주주도 참여했다. 크리스틴컴퍼니는 이로 인해 "현재까지 누적 투자액이 약 140억원에 달한다"며 "국내 현 분야에서 최대 규모"라고 말했다.

이번 투자에 참여한 KDB산업은행 측은 "크리스틴컴퍼니는 소품종 다량생산 체제였던 신발 제조 산업을 디지털화를 통해 다품종 소량생산 체제로 변환시켜 물리적인 한계를 없애고, 나아가 글로벌 브랜드들의 국내 유치에도 앞장서고 있어 투자하게 됐다"며 "특히 부산이 국내 대표 신발 산업 지역이었던 만큼 지역 발전에도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이민봉 크리스틴컴퍼니 대표는 "어려운 시기임에도 크리스틴컴퍼니의 가치와 성장 가능성을 인정받아 기쁘다"며 "이번 투자 유치를 기반으로 신발 산업에 특화된 국내 유일의 기업으로서 책임감을 가지고 산업의 변화를 이끄는 것은 물론 글로벌 시장으로의 성공적인 진출을 이뤄내겠다"고 말했다.

한편, 기존 아날로그 방식 신발 제조 공정의 디지털 전환을 이룬 신발 제조 솔루션 ‘신플(SINPLE)’과 프리미엄 슈즈 브랜드 ‘크리스틴’을 운영하는 슈즈 테크 기업인 크리스틴 컴퍼니는 지난 2019년 설립됐다. 네이버와 아주IB의 지속적인 투자를 중심으로 부울경 지역 특화 액셀러레이터 시리즈벤처스, 부산연합기술지주 등으로부터 연속으로 프리A 시리즈 투자를 받았으며, 2021년 중소벤처기업부의 팁스(TIPS·민간투자 주도형 기술 창업 지원)에 선정된 바 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골프행사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