셀트리온헬스케어, 브라질 연방정부 '램시마' 입찰 수주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한성주 기자
입력 2023-11-10 10:40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셀트리온헬스케어의 자가면역질환 치료제 ‘램시마’성분명 인플릭시맙 사진셀트리온헬스케어
셀트리온헬스케어의 자가면역질환 치료제 ‘램시마’(성분명 인플릭시맙) [사진=셀트리온헬스케어]
셀트리온헬스케어는 브라질에서 개최된 자가면역질환 치료용 인플릭시맙 연방정부 입찰에서 3년 연속 ‘램시마’ 수주에 성공했다고 10일 밝혔다.

이번 입찰로 내년 상반기에만 36만 바이알의 램시마를 공급하게 됐다. 셀트리온헬스케어는 지난 2년간 브라질 인플릭시맙 시장의 약 60%를 차지하는 연방정부에 램시마를 단독으로 공급해 왔다.

셀트리온헬스케어는 올해 2월 브라질 미나스제라이스, 리우데자네이루, 에스피리투산투 등 주요 주정부의 인플릭시맙 입찰에서도 낙찰에 성공한 바 있다.

해당 입찰들을 비롯해 사립 시장에 공급하는 물량까지 모두 포함할 경우, 램시마는 브라질에서 80% 이상의 점유율을 차지할 것으로 보인다.

셀트리온헬스케어는 피하주사제형인 ‘램시마SC’와의 시너지 효과를 기대하고 있다. 지난 7월 브라질에 램시마SC를 출시한 이후 처방 확대를 위해 정부 기관과 협의를 이어가고 있다.

아울러 내년부터는 자가면역질환 치료제 ‘유플라이마’, 항암제 ‘베그젤마’ 등 후속 제품을 출시해 시장 영향력을 강화한다는 계획이다.

셀트리온헬스케어 중남미 지역 강경두 담당장은 “램시마가 3년 연속 브라질 연방정부 입찰 수주에 성공하며 중남미 시장을 대표하는 인플릭시맙 치료제로 자리매김했다는 점에서 의미 있게 생각한다”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