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산소방서, 고층아파트 투신시도 여학생 극적 구조! 하반기에만 3명 구했다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경산=김규남 기자
입력 2023-11-08 17:11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소방과 경찰 측과의 긴밀한 실시간 정보공유로 신속한 구조 가능

경산 소방서 전경사진경산소방서
경산 소방서 전경[사진=경산소방서]
경북경산소방서 중산119안전센터의 구성원들(소방장 진준호, 소방교 박광훈, 소방사 권혁재 대원)의 신속한 대응으로 자살 기도자를 극적으로 구조해 귀중한 생명을 구했다고 8일 경산소방서가 밝혔다.
 
경산소방서(서장 박기형)에 따르면 중산119안전센터 출동대는 지난 7일 오후 4시 50분경 중산동 소재의 아파트에서 ‘여학생이 투신하려고 한다.’라는 신고를 받고 즉시 출동했고, 해당 아파트에 경찰과 함께 옥상층에서 투신하려던 여학생을 극적으로 발견하여 구조했다.

소방과 경찰 측과의 긴밀한 실시간 정보공유 등으로 여학생 위치를 특정해 신속하게 구조한 사실이 있기에 가능한 일이었다.
 
이 사건과 비슷한 투신 시도 등이 올해 하반기에만 중산119안전센터 관내에서 고층아파트 및 고층상가 건물에서 연이어 발생했으나, 중산119안전센터 소방대원(양승진,진준호,송태훈,박광훈,권혁재)이 출동해 지난 8월 고층 상가건물 옥상에서 투신하려는 여학생을 양승진, 진준호, 송태훈 소방대원이 무사 구조 했으며, 고층 아파트에서 학업 스트레스로 투신하려 던 남학생을 심리안정등의 대화를 통해 연거푸 2명의 소중한 생명을 구한 사실이 뒤늦게 알려져 지역사회의 칭송이 자자하다.

이에 중산119안전센터 센터장 임성호는 ‘최근 늘고 있는 고층 건축물에서의 투신 자살시도등에 신속하게 대처하기 위해 우리 직원들은 심리안정대화법과 안전구조기술 등을 숙지하려 매 순간 노력하고 있다’라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