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푸드빌 뚜레쥬르, 해외 400호점 돌파...글로벌 매장 출점 속도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남라다 기자
입력 2023-10-17 09:42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지난 2004년 해외에 첫 진출… 올해 8월 美 100호점 돌파

뚜레쥬르 미국 워싱턴 게인스빌점 전경 사진CJ푸드빌
뚜레쥬르 미국 워싱턴 게인스빌점 전경. [사진=CJ푸드빌]
CJ푸드빌의 뚜레쥬르가 해외 매장 400호점을 돌파하며 글로벌 사업 확장에 속도를 내고 있다.

CJ푸드빌은 현재 해외에 진출해 있는 미국을 비롯한 중국, 인도네시아, 몽골 등 아시아 지역 에서 뚜레쥬르의 글로벌 매장 수가 총 400호점을 넘어섰다고 17일 밝혔다.

이는 지난 2004년 이후 해외에 처음으로 진출한 이후 19년 만에 이룬 성과다. 

뚜레쥬르는 해외 첫 진출국인 미국에서 지난 8월 미국 동부 뉴욕의 맨해튼 인근에 ‘브롱스빌 점’을 오픈하며 미국 내 100호점을 돌파했다. 이달에도 4개 매장이 추가 오픈 예정으로, 매장 출점에 속도가 붙어 연내 120호점, 향후 2030년까지 미국 1000호점을 달성한다는 목표다. 이러한 미국 내 성장세에 힘입어 지난 9월에는 조지아주에 생산공장 설립을 위한 부지 선정을 마치고 오는 2025년 완공 계획에 있다.

뚜레쥬르는 아시아지역에서도 매장을 계속해서 늘려가며 출점에 속도를 내고 있다. 인도네시아, 베트남, 몽골 등 각국에서 현지 특성을 반영한 차별화된 제품과 서비스가 주효하며 프리미엄 브랜드로 입지를 다지며 K-베이커리 인기를 구가하고 있다.

중국에서도 코로나19의 엔데믹과 함께 올해 들어서만 40여곳의 매장을 열며 200호점 출점을 눈 앞에 두고 있다. 중국에서 베이커리 시장이 확대해 가는 가운데, 뚜레쥬르의 브랜드와 제품이 인정받으며 경쟁력을 키우고 있다는 평가다.

CJ푸드빌 관계자는 "뚜레쥬르가 미국에서 100호점을 돌파하고 아시아 시장에서도 속도를 내며 출점을 이어가는 등 해외에서 좋은 성과를 거두고 있다"며 "전 세계인들에게 사랑받는 ‘글로벌 베이커리 브랜드’로 입지를 굳히기 위해 확장에 박차를 가할 것"이라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