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년 제 10회 ICT 스마트디바이스 전국 공모전 시상식 개최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최오현 기자
입력 2023-09-01 14:04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사진
2023 제10회 ICT 스마트디바이스 전국 공모전 결선 사진 [사진=ICT스마트디바이스 전국 공모전]
제10회 ICT스마트디바이스 전국 공모전의 최종 결선 대회와 시상식이 지난 31일 판교 스타트업 캠퍼스에서 진행됐다.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주최하고 올해로 10회차를 맞이하는 본 공모전은 디지털 신기술 분야의 창의적이고 우수한 비즈니스 아이디어를 발굴하고 창업기업으로 육성하기 위해 추진됐다.

본선심사를 통해 8팀의 우수상을 선발했고 최종 결선행사를 통해 6팀의 대상과 최우수상 팀을 선정했다. 이날 결선을 통해 △실시간 디지털 트윈 물류센터 및 팩토리 관리 시스템(팀리더 최원석) △2평 공간으로 독립된 거실·침실·서재·다이닝 룸을 구성하는 사물인터넷 로보틱스 가구 로보톰(대표 윤세용)이 영예의 대상을 수상했다.
 
대상을 수상한 로보톰과 애니웨어팀에게는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상과 함께 각각 1500만원과 1000만원의 상금이 수여됐다.
 
최우수상에는 △온라인 3D 아바타를 활용한 실착용 경험 제공 앱 XFashion(대표 신동현) △AI 기반 영유아 안구 운동 유도 방식 근시 예방 솔루션: 아이파이(대표 정수연) △수면 패턴을 파악하고 숙면을 유도하는 스마트 사물인터넷 솔루션의 주식회사 에이치씨랩(대표 김율) △무인지상차량 및 인공지능 기반의 누수 탐지 및 관리 디바이스 주식회사 플로워크연구소 (대표 김현준) 등 4팀이 수상했다.
 
이날 수상한 모든 팀에게는 제품 개발을 지원하고 국제모바일 기술박람회(MWC) 등 국내외 ICT전시회 참가 기회를 제공해 실질적인 사업화 네트워킹과 해외 진출을 지원할 예정이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