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성시, 올해 하반기 대학(원)생 학자금 대출이자 지원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안성)강대웅·윤중국 기자
입력 2023-08-02 14:56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오는 9월 15일까지 지원 신청 받아

사진안성시
[사진=안성시]
경기 안성시는 오는 7일부터 9월 15일까지 ‘2023년도 하반기 안성시 대학생 학자금 대출이자’ 지원 신청을 받는다고 2일 밝혔다.

지원 대상은 공고일(2023년8월1일)기준 안성시에 주민등록 주소를 두고 재학(휴학 포함)중인 대학(원) 재학생(휴학생)이다.

지원 대상자로 선정되면 대상자가 한국장학재단에서 대출받은 학자금에 대한 2023년 상반기(1월~6월) 발생 이자를 안성시가 지급하게 된다.

지급은 대출 계좌 원리금에서 차감하는 방식으로 진행되며 지원 내역은 12월 지급이 확정된 시점에 한국장학재단 인터넷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신청 방법은 주소지 읍면동 주민센터 또는 안성시청으로 방문하거나 우편으로 접수하면 된다.

우편으로 접수하는 경우 신청 마감일인 9월 15일 도착에 한해 접수가 가능하다.

김보라 안성시장은 “학자금 대출이자 지원 사업을 통해 대학생들의 학업 부담을 완화하고 학업에 전념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는데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안성시청 홈페이지를 참고하거나, 교육청소년과로 문의하면 된다.
◆ '안성시 지역예술인 창작활동 지원사업' 참가팀 모집
경기 안성시는 민선8기 공약 및 문화도시 실현을 위해 진행하는 “청춘이 행복한 문화도시 프로그램 지원사업”에 참여할 예술인 또는 단체를 오는 21일까지 모집한다고 2일 밝혔다.

본 지원사업은 관내 예술인이 주체가 되어 바쁜 일상 속 지친 직장인들의 힐링을 위한 문화공연과 더 많은 사람들이 문화를 향유할 수 있도록 소외지역을 찾아가 문화와 예술을 전파하는 등의 문화힐링의 장을 확대하기 위해 마련됐다.

지원분야는 △음악 △미술 △국악 △연극 △사진 △문인 등 문화예술 전 분야이며 각종 공연이나 행사 등을 구성해 지원할 수 있다.

지원자격은 최소 팀원 3인 이상 구성으로 팀 구성원 중 50% 이상이 청년예술인이어야 한다.

아울러 청년은 공고일 기준 안성시에 거주하는 19세 이상 39세 이하인 자가 해당된다.

사업자 선정은 1차 서류심사와 2차 발표심사를 통해 최종 선정되며 총 6개 팀이 선정될 예정이다.

공모서류 제출은 21일까지이며 자세한 사항은 안성시청 홈페이지(홈페이지_안성소식_고시/공고_제목검색)과 문화체육관광과 문화정책팀으로 문의하면 된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